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메디케어 알아보기 1

전문가칼럼

메디케어 알아보기 1

메디케어는 미국 연방 정부가 제공하는 건강 보험 프로그램. Original Medicare 또는 연방 정부에서 직접 제공하는 전통적인 수수료 기반 프로그램, 또는 Medicare와 계약을 맺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종합 Medicare Advantage Plan 중에서 선택
메디케어 알아보기 1

메디케어는 미국 연방 정부가 제공하는 건강 보험 프로그램으로, 만 65세 이상, 특정 기간 동안 장애 보험 수령 중인 만 65세 미만의 사람들, 또는 말기 신장 질환(ESRD)을 가진 65세 미만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메디케어를 운영하는 연방 기관은 Centers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 (CMS)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소득에서 납부하는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 메디케어 수혜자가 지불하는 보험료, 그리고 연방 예산의 일부로 자금을 지원받습니다.

한 번 메디케어 자격을 얻고 가입하면, 여러분은 Original Medicare 또는 연방 정부에서 직접 제공하는 전통적인 수수료 기반 프로그램, 또는 Medicare와 계약을 맺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종합 Medicare Advantage Plan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Original Medicare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Part A (입원/병원 치료)
Part B (외래/의료 서비스)

Original Medicare와 함께 Medicare 처방전 약물 보상 (Part D)을 받고 싶다면 대부분의 경우 별도의 Medicare 개인 약물 계획 (PDP)을 선택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Medicare Advantage Plan에 가입하더라도 여전히 메디케어를 보유하게 됩니다. 이는 여전히 월간 Part B 보험료 (및 Part A 보험료, 필요한 경우)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edicare Advantage Plan은 Original Medicare에서 보장하는 모든 Part A 및 Part B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규칙, 비용, 및 제한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Medicare Advantage Plan은 Part D 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Medicare 자격을 얻게 되면 현직이나 전직 고용주 또는 노동 조합에서 제공하는 건강 보험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그들이 후원하는 Medicare Advantage Plan에 가입될 수 있습니다. 이 계획에 유지하거나 Original Medicare로 전환하거나 다른 Medicare Advantage Plan에 가입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지만 변경 전에 고용주/노동 조합과 상의해야 합니다.

메디케어 보상 선택과 보험 가입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혜를 받는 방법과 누구로부터 받는가에 따라 여러분의 부담금 및 의료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riginal Medicare에서는 전국의 거의 모든 의사 및 병원을 이용할 수 있지만 Medicare Advantage Plan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제한이 있어 의사 및 병원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그러나 Medicare Advantage Plan은 Original Medicare에서 보장하지 않는 루틴 시력이나 치과 치료와 같은 추가 혜택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메디케어는 건강 보험을 제공하는 또 다른 정부 프로그램인 메디케이드(CA: Medi-Cal)와 다릅니다. 메디케이드는 연방 정부와 주정부 간의 협력을 통해 소득이 제한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보험 프로그램으로, 메디케어와는 자금 조달 및 운영 방식이 다릅니다.

주에 따라 메디케이드는 특정 소득 수준 이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다른 기준(예: 나이, 장애 상태, 임신)을 충족하는 경우에 이용 가능하거나 특정 소득 수준 이하의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메디케이드의 경우 메디케어와는 달리 자격이 소득에 따라 결정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격을 갖춘 개인은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를 모두 보유할 수 있으며, 이들은 'dual-eligibles'(혹은 메디메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메디케어를 보유한 모든 사람은 빨강, 흰색, 파란색의 오리지널 메디케어 카드를 받습니다. 원래 메디케어를 통해 보상을 받기로 선택한 경우 서비스를 받을 때 이 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메디케어 혜택을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통해 받기로 선택한 경우에도 오리지널 메디케어 카드를 받게 되지만 서비스를 받을 때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 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메디케어 건강 혜택을 어떻게 받든지 간에 의사와 건강 관리 제공자에게는 메디케어 번호만 제공하도록 해야 합니다.

최종수정: 2024/02/09 10:44:04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