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증가하는 돌봄 서비스 비용에 대한 또 하나의 해결책

미국 각 주의 돌봄 서비스 비용 상승에 대응하는 해결책으로 생명보험의 장기 돌봄 서비스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최근 발행되는 생명보험 상품에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돌봄 서비스 기능은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사망 시 보상금을 받을 수 있어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돌봄 서비스 전용 연금을 활용하면 원금의 최대 네 배의 혜택을 얻을 수 있어 자산도 보호하고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연금에서 사용하지 않고 남은 자산은 수혜자가 일부 환급받을 수도 있다.

65세 생일에 꼭 확인할 은퇴계획 이슈들

은퇴준비에 있어 65세라는 나이는 중요한 기점이 된다. 401(k) 같은 기업은퇴연금 플랜이나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에서도 Normal retirement age(NRA)를 현재 65세부터 67세를 기준하고 있고 메디케어 혜택에 있어서도 신청자격이 주어지는 때이다. 개개인의 목적과 계획에 따라 은퇴의 기준 나이 설정에 차등이 있겠지만 일반적인 경우, 이 나이를 기준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은퇴 연금 준비에 관한 이슈를 살펴본다.

장기돌봄에 대한 고민과 부담

미국의 장기돌봄 보험 시장의 구조적인 문제 때문 돌봄 서비스 보장에 심각한 재정적 부담을 초래하고 있다. 수십 년 동안 보험료를 납부했어도 종종 돌봄 서비스를 보장받지 못해 가족이 자체적으로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장기돌봄 보험 업계의 수요, 수명, 비용을 예측 오판때문에 보험료는 상승하고 가입자들은 증가된 금융 부담으로 인해 보험 혜택을 줄이거나 해지하여 보험업계에 대한 신뢰도 훼손을 야기했다. 정부 지원이나 대안은 부족한 상태이며 민간 업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는 계속되고 있다.

장기돌봄(Long Term Care)과 생명보험

성인들은 장기 돌봄에 대한 불안을 느끼며, 신체적 능력상실로 돌봄이 필요할 경우의 부담을 고민하고 있다. 더 큰 비용과 심리적 피해를 방지하려면 장기 돌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국가에서 제공하는 메디케어는 일부 혜택을 제공하지만 제한적이며, 장기 돌봄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생명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리빙베네핏 혜택을 갖춘 생명보험도 나오고 있다. 또한 장기 돌봄 전용 생명보험도 고려할 가치가 있다. 장기 돌봄에 필요한 혜택을 더 정확하게 계획하기 위해 전문가와 상담을 권장한다.

어뉴이티(Annuity)가 장기 돌봄 서비스(롱텀케어) 혜택까지 제공한다?

은퇴자들은 은퇴 자금 조기 소진과 건강 관리비용에 대한 걱정이 있다. 어뉴이티는 평생 연금을 제공하고 돌봄 비용도 지원해주는 혜택이 있다. 어뉴이티는 계약 조건이 복잡하고 수수료가 높으며 유동성이 낮다는 일부 비판이 있지만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여러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어뉴이티란 미래의 소득을 보장하는 계약으로 일정 기간 후에 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연금 형태는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어뉴이티는 세금을 미룰 수 있고 돌봄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혜택도 있으니 올바른 계획 수립을 위해 CFP® 전문가와 상담을 권장한다.

롱텀케어(Long Term Care), 나도 필요한가?

확장 돌봄 (Extended Care)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경제적 영향을 살펴보자. 롱텀케어라 하면 요양병원을 떠올리나 사람들은 종종 그 필요성을 과소평가한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 문제로 인해 확장 돌봄 비용이 발생한다. 확장 돌봄은 급성과 만성 사례로 분류되며, 후자는 관리에 중점을 둔다. 가족들에게 개인적이고 재정적인 부담을 가져오며, 관계에 영향을 미치고 자산을 소모시킨다. 확장 돌봄에 대한 적절한 계획은 이러한 어려움을 완화할 수 있다. 안정성을 확보하고 재정적인 압박을 피하기 위해 CFP® 전문가와 상담하길 바란다

CLTC(Certification for Long Term Care)

미국에서 <certified>라는 뜻은 특정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 기술, 능력을 갖춘 개인을 나타내는 용어이다. 이 용어는 해당 분야에서 공인된 교육, 교육과정, 시험 등을 통과한 개인에게 부여되며,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나타내는 역활을 한다. Certified 로 인증된 개인은 고객이나 대중의 해당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전문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장하는 역활을 하기에 그 의미는 크다.

CA 롱텀케어 세금(Long Term Care Legislation) 의무 징수법

캘리포니아에서도 롱텀케어 세금이 새롭게 부과될 것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지난 2019년 승인된 이 법안의 시행 발표를 앞두고 이미 시행 중에 있는 워싱턴주에서 일어났던 파란이 이 곳 캘리포니아에서도 일어날 것을 예고하는 보도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지원하는 롱텀케어(LTC)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새로운 세금을 납부하도록 하는 LTC세금징수 시행이 주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