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명보험의 달" 9월, 생명보험 보상, 이제 사망하지 않아도 된다.

지난 2001년 미국에서 발생한 9.11 테러를 계기로 미국 보험업계에서는 매년 9월을 "생명보험의 달(Life Insurance Awareness Month)"을 지정한바 있다. 9.11테러에 무고하게 희생된 우리 주변사람들을 돌아보고, 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였다.

09-16-2021
brian lee
생명보험!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생명보험은 재정플랜의 시작점이자 가장 보편적이며, 선택이 아닌 필수의 요소이다. 생명보험은 단순히 가격만을 가지고 우열을 따지는 대립적인 방식이 아니라 목적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별, 나이, 건강, 예산, 보험료 불입기간 등에 따라 사람마다 각각 다른 결과가 나오므로 플랜을 한가지로 표준화시키기는 어렵다. 따라서 이러한 점들을 꼼꼼하게 따지고 상의하여 가장 최적의 플랜을 내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본인의 이해와 함께 재정전문가의 능력과 자질 또한 중요하다.

09-14-2021
chanwoo park
생명보험-얼마가 적당할까?

생명보험은 그 이름 때문인지는 몰라도 확실히 호 불호가 많이 갈리는 보험인 것 같다. 그런데, 우리가 자는 집, 매일 타는 자동차, 우리의 일터인 사업체를 위해 보험을 드는 것이 당연하다면 우리의 집, 자동차, 비즈니스보다 더 높은 가치를 지니는 우리의 생명에 대해 보험을 드는 것은 당연할지 모른다. 그러면 지금 나의 상황에 맞는 생명보험의 액수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08-19-2021
scott park
더 빠르고 간편한,  피검사 없는 건강심사 생명보험

최근 몇 년 동안 메디컬검사를 하지 않고 가입 신청하는 생명보험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평생을 커버하는 종신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미국인의 절반은 이처럼 메디컬검사를 하지 않는 보험이 의료검사가 필요한 기존 보험에 비해 빠르고 간편하다는 것, 그리고 생명보험 가입을 위한 심사가 간소화 되거나 건강검진 즉 피, 소변검사 없이 생명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06-16-2021
yunejung chang
생명보험에서 주목할 연령대별 준비 사항

생명보험 마련은 연령대를 불문하고 재정계획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사망, 사고 대비 뿐만 아닌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재정적인 안정을 제공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된다. 첫 사회진출의 20대부터 실버연령 60대 이후까지 생명보험에서 고려해야 할 중요 사항을 살펴본다.

05-26-2021
yunejung chang
자녀 출산을 앞두었다면 생명보험 가입부터

만약 아기를 임신하고 있다면, 다른 모든 재정적인 책임과 함께 평생을 커버하는 생명보험도 함께 고민해야한다. 큰 변화를 앞두고 신생아를 돌봐야 하는 상황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타격을 입을 경우, 부양가족이 계속 살아갈 수 있도록 재정적인 보호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05-18-2021
yunejung chang
가족 모두를 위한 생명보험 가입

생명보험은 가족 모두의 재정계획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는 가족 일원이 세상을 떠날 때 경제적, 감정적으로 남은 가족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 일반적으로 생명보험의 기능및 혜택에 있어 가입자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망이 발생했을 때 모든 사람의 삶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자녀와 다른 가족에게도 생명보험 기능이 확대될 수 있다.

05-11-2021
yunejung chang
생명보험을 은퇴플랜으로 활용하는 방법

다가올 은퇴를 생각해 적절한 생명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 중 평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은 첫째, 사망시 남아있는 가족의 안정된 재정상황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둘째, 재정을 보호하고, 세금을 관리하며, 다양한 요구와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현금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렇게 유용한 종신보험으로서의 생명보험에 대해 알아 본다.

05-06-2021
yunejung chang
저축성 생명보험의 현금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생명보험은 개인은퇴 준비 및 의료비용 대비, 상속플랜, 모기지 프로텍션(Mortgage protection) 등 다양한 목적으로 그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그 중 생명보험 안에 저축기능이 포함된 저축성 생명보험은 자라난 돈을 사용할 때 여러 베네핏을 제공받을 수 있어 더욱 중요한 재정플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기능을 모르고 더 이상 생명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면 큰 실수가 될 수 있다. 취소하기 전에 저축성 생명보험의 가치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들을 확인해 본다.

04-27-2021
yunejung chang
백세시대와 장례보험 (Final Expense)

누구도 말하거나 생각하기 원하지도 않고 먼저 이야기를 꺼내기 부담스러운 대화가 아마 죽음에 대한 이야기이고 그와 관련된 이 Final Expense 혹은 장례 준비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렇지만 또한 이것만큼 현실적인 대화도 없다. 이곳 미국에서는 사는 지역이나 장례방식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5,150 ~ $9,135 정도가 장례 비용으로 들어간다. 이 금액은 만일 한국식 절차에 따라 장례를 치른다면 더 증가하게 된다.

03-31-2021
scott park
미국 생명보험에 한국인들 큰 관심

근래들어 국제적인 금융상품 거래가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한국 거주자의 미국 생명보험상품 가입 및 투자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한때는 미국령 밖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비공식적으로 자국에 보유한 자산을 미국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편법으로 사용하기도 해 문제가 된 적도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미국 생명보험사들이 합법적이면서도, 국제적으로도 매우 투명한 절차를 통해 타 국 거주 외국인들이 미국 생명보험 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문을 넓히고 있다.

03-03-2021
yunejung chang
생명보험 가입전 필요한 질문

나와 내 가족에게 어떤 종류의 생명보험이 필요할 지 파악하는 것은 복잡할 수 있다. 남은 가족과 사랑하는 이를 위해 재정적 도움이 되는 생명보험을 준비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질문사항을 점검해 보도록 한다.

01-20-2021
yunejung chang
Leverage 를 통한 은퇴 자금 마련-Premium Financing

한가지 변하지 않는 사실은 은퇴가 우리가 살면서 필요한 것들 중에서 가장 높은 비용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과연 내 혼자의 힘으로 그 비용을 다 마련할 수 있을까? 사실 우리가 살면서 우리의 능력 범위 이상의 어떤 금전적 도움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가는 곳이 은행이다. 우리는 작게는 자동차를 구매할 때 혹은 우리 가족을 위한 주택을 장만하기 위해 언제나 은행의 도움을 받는다. 이 방법만이 우리 같은 서민들이 그런 "Big Ticket" Item의 구매를 가능하게 한다.

01-19-2021
scott park
생명보험의 검토 시기

생명보험은 은퇴자금 마련과 같은 저축성 기능은 물론 가족에게 보장과 안정을 제공하는 보호적 기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이런 생명보험은 삶의 변화가 올 경우 업데이트 될 필요가 있다. 다음의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반드시 생명보험을 검토 하는게 좋겠다.

01-14-2021
yunejung chang
인생 후반기 과제…롱텀케어(LTC) 준비하기

생명보험과 결합상품 대세 / 원금 2~3배 까지사용 가능

01-13-2021
ken cho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