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저축성 생명보험-인덱스유니버설 이해하기

미국에서 1990년대 후반부터 첫선을 보인 인덱스 유니버설 생명보험(Indexed Universal Life Insurance)은 기존의 홀라이프(Whole Life)와 변액 유니버설(Variable UL)과는 차별화된 형태의 상품으로 최근 일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저축성 생명보험 상품이다. 인덱스 유니버설 생명보험은 개별 뮤추얼펀드가 아닌 전체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인덱스에 연계하여 이자(Credit)을 지급한다고 하여 이름지어 졌다. 회사에 따라서는 인덱스 보장형 생명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08-18-2022
brian lee
100세 인생에 꼭 필요한 장기 간호 보험

인간의 기대 수명은 지난 50년 사이에 거의 30~50년 늘어났고, 만 40세 남성의 절반이 94세 이상 산다 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이는 급속적으로 발전하는 의학발달을 감안해 계산한 결과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 의학적 기술, 장기나 조식의 이식, 교채기술, 인공 장기 및 각종 호르몬 대체요법 등 미래의학의 변수를 대입하면 어쩜 이보다 더 오래 살지도 모를 일이다.

08-03-2022
claudia song
파트너쉽 비지니스가 마련해야 할 Buy-Sell Agreement 생명보험

파트너쉽의 경우 비지니스 운영과 관련해 자본의 투자와 소유권, 영업방법, 소득분배 그리고 자산 분할 등 참으로 다양한 운영 조항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이런 경우 비지니스 경영에 관련한 세부적 운영방법을 법적으로 규정해 파트너 간에 합의서를 작성,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다.

07-27-2022
yunejung chang
지수형 생명보험, 저축 효과 늘고 비용은 절감

저축성 생명보험은 세금 없이 쓸 수 있는 은퇴자금을 만드는 방법으로 이미 많이 활용됐다. 그런데 관련 세법이 지난해부터 바뀌어 이들이 저축수단으로 더 경쟁력을 갖게 됐다는 점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려지지 못한 듯하다. 다양한 저축성 생명보험 중에서도 특히 지수형 생명보험 (IUL)은 경쟁력이 높아졌다.

07-20-2022
ken choe
아이들에게도 필요한 생명보험

아이들에게 생명보험이 필요할까? 라고 누군가가 묻는다면, 대부분의 우리들은 바로 에이, 애가 무슨 보험이야? 라고 일축해 버릴것이다. 그도 그럴것이 대부분의 많은 한인들이 생각하는 생명보험의 정의는 피보험자가 죽어야지만 나오는 사망보상금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이 달라지면서 장수시대, 고령화시대로 접어든 현대에 맞춰 보험도 따라 진화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07-07-2022
claudia song
한국에는 없는 미국 생명보험, 인덱스 유니버셜 생명보험(Indexed Universal Life Insurance)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 이민자의 인구는 급속도로 늘어왔다. 한인 인구규모가 커지는 많큼 근면 성실한 한국인의 장점을 살려 비지니스의 다양화는 물론 경제적으로도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더불어 경제적 안정을 위한 많은 노력 중에 미국의 다양한 재정관리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한 자산관리를 추구하는 성향도 함께 커지는 모습을 많이 접할 수 있다.

06-29-2022
yunejung chang
기간성 보험을 종신형 보험으로 바꿔야 하는 이유

새로운 가정을 꾸리는 가장의 입장에서 사랑하는 가족들을 보호하고 재정적인 안정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건 모든 가장의 공통된 목표이다. 나와 나의 가족을 경제적으로 보호해주고 마음의 안정을 얻기위해 선택하는 것 중 하나가 생명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06-23-2022
claudia song
[재테크] 지수형 생명보험(IUL) 수익성 불구 손실 리스크 없어 은퇴저축 인기

소득·적립금 제한 없고 인출 때 소득세도 없어 개개인 상황·투자 기간·목표 등 감안해 디자인 필요. 10년 이내는 일반투자 비해 비용 많아 유의해야 한다. 종신형 저축성 생명보험 중 지수형 생명보험(IUL)은 꾸준히 시장 점유율을 늘려 왔다. 지난해도 전년 대비 21% 판매가 늘어 전체 신규 보험료의 4분의1이 IUL로 몰렸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IUL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의미로 읽을 수 있을 것이다.

05-18-2022
ken choe
피검사(non-medical) 없이 쉽게 가입 가능한 생명보험

인간의 기대 수명이 길어지면서, 생명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심사기준 및 가입절차가 휠씬 더 간편하고 편리해 졌다. 5-6년전만해도 생명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선 피검사 및 소변검사 그리고 나이에 따라 심전도 검사등 건강상태를 점검하는 과정을 거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하지만 문명과 의학기술이 발달하고, 거기에 맞춰 우리의 기대수명 또한 길어 지면서 많은 생명보험사 들은 피검사 없이 가입 가능한 non-medical 생명보험을 출시했고, 최근 가장 많이 각광받는 보험가입의 한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05-11-2022
claudia song
내가 가지고 있는 생명보험, 나에게 맞는 상품인가?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말이 있다. 보험도 마찬가지이다. 적게내고 많이 받는 보험상품이란 없다. 매달 내는 돈의 액수에따라 나중에 받을수 있는 베네핏이 달라질 뿐이다. 보험상품의 종류와 그 상품이 주는 베네핏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이 나에게 맞는지 체크해 보자.

04-26-2022
claudia song
우리 자녀들에게도 비빌 언덕이 필요하다

유대인들의 지혜서인 <탈무드> 에서는 돈은 버는게 아니라 불리는 것 이라고 가르친다. 돈을 불리기 위해선 우선 종잣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데 유대인들은 성인식을 통해 이미 종잣돈을 형성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04-12-2022
claudia song
안전한 인덱스 생명보험, IUL이 주는 혜택

저축성 생명보험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인덱스 생명보험은 다양한 보험상품 가운데 저축과 사망보상금이 합쳐진 대표적인 생명보험이다. 특히 예금금리가 초저금리 시대에 은행보다는 높은 이율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로 부터 사랑받는 인기 높은 상품중 하나이다.

03-28-2022
claudia song
사망보상액 구하는 공식

닥쳐올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인생의 큰 리스크가 될 수 있다. 생명보험은 가장의 사망 시 남은 가족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준비하는 안전장치이다. 또한, 이러한 불확실성에 대비해 생명과 자산을 지키고, 위험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금융상품이다. 전문가들은 이를 흔히 위험의 이전(transfer of risk)이라고 표현한다.

11-30-2021
claudia song
"미국 생명보험의 달" 9월, 생명보험 보상, 이제 사망하지 않아도 된다.

지난 2001년 미국에서 발생한 9.11 테러를 계기로 미국 보험업계에서는 매년 9월을 "생명보험의 달(Life Insurance Awareness Month)"을 지정한바 있다. 9.11테러에 무고하게 희생된 우리 주변사람들을 돌아보고, 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였다.

09-16-2021
brian lee
생명보험!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생명보험은 재정플랜의 시작점이자 가장 보편적이며, 선택이 아닌 필수의 요소이다. 생명보험은 단순히 가격만을 가지고 우열을 따지는 대립적인 방식이 아니라 목적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별, 나이, 건강, 예산, 보험료 불입기간 등에 따라 사람마다 각각 다른 결과가 나오므로 플랜을 한가지로 표준화시키기는 어렵다. 따라서 이러한 점들을 꼼꼼하게 따지고 상의하여 가장 최적의 플랜을 내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본인의 이해와 함께 재정전문가의 능력과 자질 또한 중요하다.

09-14-2021
chanwoo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