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h 계좌는 단순히 절세를 위한 수단을 넘어, 은퇴 자산의 구조를 다양화하고, 미래의 세금 리스크를 분산하는 데 도움을 준다. Roth IRA는 계좌 소유자 생전에는 RMD(Required Minimum Distribution)가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은퇴 후에도 필요하지 않으면 인출하지 않고 계속 운용할 수 있다. 이는 장기적인 자산 증식과 상속플랜 측면에서 유리하다. 이전까지 Roth 401(k)에는 RMD가 적용되었으나 SECURE Act 2.0 개정안에 의해 Roth IRA와 동일하게 RMD규정이 없어졌다.
캘리포니아 AB 2016 법안은 고인의 본인 거주 주택 가치가 75만 달러 이하일 경우, 전통적인 복잡한 프로베이트 절차 없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상속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단, 본인 거주 주택에만 적용된다.
은퇴는 누구에게나 반드시 마주할 삶의 전환점이며, 준비가 되어 있다고 느껴도 불안은 쉽게 가시지 않습니다. 실제로 많은 은퇴자들이 은퇴 자금 고갈, 소셜연금 감소, 의료비용 부담, 조기 은퇴 리스크, 부채 상환 문제 등으로 인해 재정적 불안을 겪고 있습니다. 이 칼럼에서는 은퇴 후에도 경제적 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5가지 핵심 전략을 제시합니다. 결국 은퇴는 단순한 마침표가 아닌 새로운 삶의 출발선입니다. 지금의 작은 준비가 내일의 큰 여유로 이어집니다. 철저한 전략과 전문가 상담을 통해, 불안 없는 은퇴를 맞이하세요.
저축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보통 저축을 한다고 하는 분들을 보면 쓰고 남은 돈을 어딘 가에 넣어 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축하냐'는 질문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유가 없다'고 답하죠. 그렇다면 과연 그들은 저축이 불가능한 걸까요? 확실하게 저축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백도어 로스 IRA는 고소득자들이 소득 제한을 우회해 로스 IRA의 세금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합법적 전략으로, 전통적 IRA에 기여 후 로스 IRA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고소득자의 은퇴 계획에 있어 복잡한 세법의 규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접근한다면 효과적인 자산 구축 플랜이 될 수 있다.
노후를 대비한 자산 설계에서 중요한 것은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이다.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대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과 자산 보호를 기대할 수 있는 수단으로 CD(Certificate of Deposit)와 개인 연금(Annuity)이 주목받고 있다. 두 금융상품 모두 비교적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구조이지만, 구조와 기능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여기서 CD와 개인연금의 차이를 살펴보고, 각 각의 장단점을 바탕으로 은퇴 전략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살펴보고자 한다.
"시장 변동은 피할 수 없지만, 손실은 막을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하락장에서 자산을 지키는 방법, 그리고 은퇴를 앞둔 투자자분들께 필요한 전략 ‘Power of Zero’에 대해 실제 상담 사례와 함께 알아봅니다.
100세시대에 은퇴를 위한 준비는 이제 선택이아닌 필수가 되었읍니다 은퇴를 위해 나는 무엇을 첵업하고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알아보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은퇴후 기본이 되는 연금과 롱텀케어 준비되어 있으신지요
오늘날 복잡한 마켓 환경에서 안정적인 은퇴 소득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원금보장과 마켓의 상승을 간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Index Annuity (주가지수형 연금)은 굉장히 매력적인 상품일 것이다. 하지만 겉보기에는 단순해 보이는 이 상품에는 조기 인출 시 당신의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특징이 숨어 있는데, 바로MVA(Market Value Adjustment)이다. MVA를 이해하는 것은 모든 연금 가입자에게 매우 중요한데, 이는 조기 인출 시 돌려받는 금액이 더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때문이다.
2025년 4월 15일 세금보고 마감일을 앞두고, 절세와 은퇴 준비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IRA, 401(k), HSA 계좌를 활용한 세금 절감법부터, 인플레이션 대비 투자, 산불 피해자 세금 연장 혜택까지 핵심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지금이 재정적 미래를 준비할 최고의 타이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