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IRS규정 통해 알아보는 비지니스 오너에게 유익한 Retirement Plan

전문가칼럼

IRS규정 통해 알아보는 비지니스 오너에게 유익한 Retirement Plan

Retirement plan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중에 IRAs 와 같은 금융 어카운트로 운용되는 은퇴플랜이 있다. 쉽게 기업은퇴연금과 개인은퇴연금, 크게 이렇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업연금이라도 일정기간을 지나 마지막 단계에선 개인은퇴연금으로 전환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IRS규정 통해 알아보는 비지니스 오너에게 유익한 Retirement Plan
IRA나 401(k) 같은 은퇴플랜은 우리에게 이미 친숙하게 알려진 대표적인 은퇴플랜의 한 종류다.
IRS에서 규정하는 기업은퇴연금의 종류 중에서 스몰 비니지스 오너가 취할 수 있는 플랜에 대해 살펴보고 세금혜택과 은퇴연금 마련의 일거양득 베네핏을 챙겨보도록 한다.

기업연금플랜 제공 의무화
지난2022년 캘리포니아 주는 SB 1126입법조항을 통과시키므로서 기업은 EDD에 신고하는 직원수가 1명이상일 경우 401(k)와 같은 기업은퇴연금 플랜 또는 캘세이버 플랜을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이와 같은 기업연금 의무화 제도는 미 전역으로 확대 적용되는 추세이며 많은 기업들이 벌금 면제와 직원 베니핏 제공등을 위해 가입을 실천하고 있다. 캘세이버 플랜을 제외한 대부분의 기업연금 플랜은 기업이나 개인에게 제공되는 세금혜택이 있다.

SEP (Simplified Employee Pension)
Self Employed자영업자 또는 가족 구성원 위주로 운영하는 소규모 비지니스에 유리한 편이다. 2023년도 최대 납부금액은 연간 $66,000 또는 연소득 25% 해당금액 중에서 적은 쪽을 납부할 수 있다. 직원은 21세 이상, 3년이상 근무중이고 Annual income $600이상 일 경우 모두 동일한 혜택을 제공해야 하는 법적 규정이 있다. 하지만 위 규정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제공할 의무가 없다. 가족 구성원 중심의 비니지스 형태라면 이런 플랜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납부는 회사만 할 수 있어 개인 세금혜택이 없다는 것이 단점일 수 있고, 회사가 납부한 금액에 대해 회사는 세금공제 혜택을 받게 된다.

 SIMPLE (Savings Incentive Match Plan for Employees)
보통 100인이하의 직원이 있는 비지니스 규모에서 운영 가능하며SEP과 달리 직원도 납부를 할 수 있다. 50세 미만인 직원은 연간 $15,500까지 50세이상은 $19,000까지 납부 가능하며 개인 세금공제 혜택이 있다. 이런 금액 제한은 2023년도 납부 제한이며 해마다 확인해야 한다. 회사의 의무 조건은 매칭 제공에 있다. 전체 직원에게 인컴의 2% 제공 또는 개인 납부에 참가하는 직원에게만 최대 3%까지 매칭해 주는 옵션중에 하나를 선택 운영해야 한다.
매칭에 대한 좀 더 디테일한 규정도 몇가지 있어서 전문가의 관리가 필요하다. 장점으로 플랜 운용에 대해 비용이 저렴하고 관리가 용이하다. 하지만, 2년이내 어카운트 안의 자금을 옮길 경우 페널티 25%가 발생하는 점과 보다 많은 금액의 세금공제를 원할 경우 그리고 다양한 투자 옵션을 원할 경우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무엇보다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매칭 금액이 기업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므로 적합성 여부를 신중하게 살펴야 한다.

 Qualified Plans / 401(k)
Qualified Plans중에서도 401(k)는 대표적인 기업연금 플랜이자 직원 베네핏 플랜이다. Self Employed 로 운영하는 소규모 비지니스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플랜 가입이 가능하다. 401(k)플랜에Profit Sharing Plan이나 Defined Benefit Plan등 다양한 플랜을 접목해서 세금공제 폭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운영규정은 의무 조항과 비의무 조항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어 기업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플랜을 구성할 수 있다. 직원의 세금공제 받을수 있는 2023년 납부금액은 최대 $22,500, 50세 이상인 경우 $30,000까지 가능하다.
회사가 Profit Sharing Plan을 함께 제공하는 경우 $66,000까지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런 추가적인 플랜을 통해 오너그룹은 더 많은 세금혜택을 얻게되는 점과 직원에게는 금전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직원들의 이직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22연말 새롭게 발효된 SECURE Act 2.0 법안을 통하여 신규 401(k)플랜은 Tax Credit 제공의 폭이 확대되어 더 효과적인 운용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플랜 운용에 대한 비용을 살펴 기업에 적합 여부를 반드시 살펴야 한다.

최종수정: 2023/05/09 09:49:38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