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평생 인컴을 제공하는 은퇴연금 어뉴이티

전문가칼럼

평생 인컴을 제공하는 은퇴연금 어뉴이티

은퇴플랜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꽤 많이 바뀌었다. 사람들은 더 오래 살고, 비용은 상승하고, Pension은 점점 더 희귀해지고 있으며 소셜연금의 재정소멸에 대한 지속적인 걱정도 나타난다. 은퇴를 위한 저축과 투자를 포함하는 다양한 은퇴계획을 세웠다 하더라도 그 돈은 시장 변동성, 인플레이션 및 기타 위험에 취약할 수 있다. 인생의 황금기로 불리는 은퇴 후 시기에 평생 인컴을 보장할 수 있는 인컴옵션을 고려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평생 인컴을 제공하는 은퇴연금 어뉴이티
▶ 평생인컴 플랜

고갈되지 않는 안정적인 은퇴 인컴을 만들려면 평생 인컴 혜택이 보장되는 어뉴이티를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인덱스 어뉴이티는 일상적인 생활비를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은퇴플랜과 같은 장기목표를 위해 설계된 보험 상품 중 하나이다. 이는 주식시장이 침체될 때에도 자산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은퇴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다. 다시 말해, 인덱스 어뉴이티는 대체 금융상품이 제공할 수 없는 원금보호와 평생 인컴 및 기타 혜택의 원천을 제공할 수 있다.

▶ 인덱스 어뉴이티

인덱스 어뉴이티· Fixed Index Annuity(FIA) 는 기본적으로 주식시장 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어카운트 밸류에 이자를 적립하는 고유한 유형의 어뉴이티다. FIA의 성장은 어뉴이티에 연결된 지수와 해당 지수의 실적을 기반으로 계산된다. 각 FIA 상품은 일반적으로 선택한 Allocation에 따라 총 지수이익의 일부를 적립하게 된다. 또한 주식시장 침체로 인한 마이너스 리스크를 적용받지 않는다. 즉, 마켓리스크로 인해 쌓여진 어카운트 밸류를 잃지 않는다. 인덱스 어뉴이티는 특징은 다음과 같다.

-프리미엄·원금 보호: FIA는 주식시장 침체로부터 프리미엄·원금을 보호하고 성장 잠재력을 제공하며 옵션을 선택하면 평생 동안 인컴 지급을 보장할 수 있는 상품 중 하나다.

-평생 인컴: 인덱스 어뉴이티에서에서 평생 인컴을 생성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인컴라이더(Income Rider)를 이용하는 것이다. 인컴라이더는 어뉴이티에 처음부터 포함됐거나 별도로 선택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이다. 이 인컴라이더는 어뉴이티를 취급하는 회사나 플랜에 따라 별도 비용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인컴라이더를 채택하지 않는 경우는 주로 자금증식을 목적으로 하거나 은퇴까지 여유로운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인컴라이더를 채택할 경우 인컴을 제공받을 시기를 지정할 수 있고 지급을 시작한 후로 변경이 불가하다. 인컴라이더 선택은 반드시 어뉴이티를 가입하는 시점에 선택해야 한다.

-이자방식: FIA는 보수적이며 안정적인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개인은퇴연금 플랜으로, 운영하는 동안 소득 지급의 흐름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재정전략의 일부로 작용할 수도 있다. 인덱스 어뉴이티는 일반적으로 선택한 적립 방법에 따라 총 지수이익의 일부를 적립하지만 시장침체로 인해 어카운트 밸류를 잃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안정된 은퇴연금 조성을 위해 높은 소득을 추구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쌓여진 자본을 잃지 않고 키워가는 것이다.
최종수정: 2022/05/26 10:17:31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