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부동산] 부동산 전문 웹사이트

전문가칼럼

[부동산] 부동산 전문 웹사이트

인터넷이 생활에 필수인 시대이니 부동산 검색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각 미국 부동산 사이트 종류별 특징과 장단점 및 주의점을 살펴보겠다.
[부동산] 부동산 전문 웹사이트
1. 질로 (Zillow)

질로(zillow.com)는 2006년에 만들어진 미국 부동산 사이트이다. 현재 바이어, 셀러, 임대인, 임차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좋은 평점을 받고 있다. 약 1억 3000만건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부동산 앱 다운로드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 리얼터닷컴 (realtor.com)

리얼터닷컴(realtor.com)은 전미 부동산 중개인 협회(NAR)와 제휴를 맺은 사이트이다. 정확도 측면에서 리얼터들이 사용하는 MLS라는 시스템과 가장 밀접하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집주인이 직접 판매하는 For sale by owner의 경우에는 활용하기 어려운 사이트이기도 하다.

3. 트룰리아 (Trulia)

트룰리아(trulia.com)는 2005년에 만들어진 부동산 사이트이다. 이 부동산 사이트는 특히 모바일 앱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각각 4.5점, 4.8점으로 좋은 평점을 받고 있다.

4. 포클로저닷컴 (foreclosure.com)

포클로저닷컴(foreclosure.com)은 경매 부동산 부분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보이는 사이트이다. 부동산 경매는 매우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데 이런 복잡한 과정을 반영하여 경매 부동산 검색이나 리스팅 정렬 등에 있어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이다.

5. 아파트먼츠닷컴 (apartments.com)

아파트먼츠닷컴(apartments.com)은 1992년에 만들어진 미국 부동산 사이트로 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특히 렌트 부동산을 찾을 때 아파트먼츠닷컴을 많이 이용하는데 아파트먼츠닷컴에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콘도, 타운하우스 등 다양한 미국 주택 종류에 대한 임대차 정보를 가지고 있다.

6. Homes for Heroes (homesforheroes.com)

Homes for Heroes (homesforheroes.com)는 군인, 경찰, 소방관, 교사, 헬스케어 종사자와 같이 영웅(heroes)이라고 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한 미국 부동산 사이트이다. 참고로 미군이거나 그의 배우자, 가족인 경우에는 모기지 혜택도 많다.

7. 레드핀 (Redfin)

마지막으로 질로와 더불어 주목 받고 있는 미국 부동산 사이트인 레드핀(redfin.com)이다. 레드핀은 2004년에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홈 바이어들이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미국 온라인 부동산 사이트를 뽑자면 질로와 레드핀일 것이다. 미국 부동산 사이트 분야에서 양대산맥으로 불리기도 하며 그래서 그런지 둘 중에 어떤 것을 추천하느냐 하는 질문을 많이 받기도 한다.

질로와 레드핀 두 부동산 사이트 모두 신뢰할 만하고, 사용자 수도 매우 많다. 굳이 다른 점을 뽑자면 레드핀은 브로커리지 플랫폼(brokerage platform)인 반면, 질로는 브로커리지가 아니라는 것인데 그래서 레드핀은 MLS에서 데이터를 직접 가져오는 반면, 질로는 다른 미국 부동산 회사로부터 간접적으로 데이터를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질로에서는 새로 나온 부동산이 조금 늦게 리스팅되는 경우도 있다.

수많은 부동산 사이트가 있지만 좋은 부동산을 찾으려면 원하는 부동산을 직접 방문하여 보고 많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브로커를 찾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겠다. 사이트에 나온 사진만으로는 잘 포장된 집을 보고 큰 투자하기에는 무리한 점도 있어 보인다.
최종수정: 2024/01/17 09:59:01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