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알기 쉬운 세금 이야기] 홈 오피스 공제

전문가칼럼

[알기 쉬운 세금 이야기] 홈 오피스 공제

거주지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300sqft, 1500불까지 공제가 가능하다.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은 일할 공간이 필요하다. 외부에 사무실을 따로 마련하기도 하지만 많은 소규모 비즈니스 오너들은 집을 사무실로 삼아 일하기도 한다.
[알기 쉬운 세금 이야기] 홈 오피스 공제
양쪽 경우 모두 사무실 경비를 공제할 수 있는데 집에서 일할 경우 사업과 관련되어 집에서 발생한 비용을 홈 오피스 비용으로 공제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홈 오피스 공제를 하면 국세청(IRS) 감사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설사 감사 가능성이 높다고 해도 감사의 위험은 그래도 높지 않다. 더구나 잘 정리된 자료를 기록하고 보관하고 있다면 공제했다고 해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이런 두려움 때문에 홈 오피스 공제 자격을 갖춘 납세자의 3분의 1만이 실제로 공제를 하고 있다고 보고됐다.

홈 오피스 경비를 공제받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를 꼭 만족해야 한다.

첫째 주 거주지의 일부를 정상적인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반드시 개인 용도와는 별도로 독립적인 비즈니스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로 사용되는 공간이 일주일 중 5일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하고 주말에는 자녀들이 숙제도 하고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용도로 사용됐다고 한다면, 연방 국세청이 요구하는 독립적인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되지 않으므로 홈 오피스 공제를 신청할 수 없다.

둘째 홈 오피스가 비즈니스의 주 장소거나 정기적으로 비즈니스와 관련된 사람들이나 손님을 만나는 장소로 사용돼야 한다.

홈 오피스 공제가 가능한 비용은 크게 직접 비용과 간접 비용으로 구분된다.
직접 비용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공간과 관련된 비용, 즉 홈 오피스를 수리하거나 페인트를 칠하는 등의 비용을 의미한다.

간접 비용은 홈 오피스가 있는 주거지에 관련된 비용, 즉 전기, 물, 전화 등의 유틸리티 또는 주택융자이자나 재산세 등이 포함되는데 100% 공제가 가능한 직접 비용과 다르게 간접비용은 전체 주거지의 공간과 비즈니스로 사용되는 공간의 비율에 따라 일부 공제만 가능하다.

2013년부터 연방 국세청에서는 납세자들이 쉽게 홈 오피스 공제를 신청할 수 있도록 심플리파이드 메소드를 도입했다.
집에서 비즈니스로 사용되는 공간에 대해 스퀘어 피트당 5달러, 최대 300스퀘어피트까지 공제해 주는 방법으로 1500달러까지 홈 오피스 비용으로 공제할 수 있다.
이는 납세자들이 공제액 결정과 자료보관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지 홈 오피스 공제를 받기 위한 요건을 완화해주는 것은 아니므로 유의해야 한다.

홈 오피스 공제를 위해서는 풀타임으로 일할 필요는 없지만, 오피스 비용으로 공제하는 금액이 비즈니스에서 창출된 이익을 초과할 수 없다.

또한 W-2 연말 정산서를 받는 고용인은 팬데믹 기간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집에서 근무하고 있다 해도 홈 오피스 공제를 받을 수 없다.
최종수정: 2022/07/13 11:33:24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