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메디케어 알아보기 3

전문가칼럼

메디케어 알아보기 3

"Medicare Advantage"는 미국의 연방 의료 보험 프로그램인 메디케어의 일종으로, 기존의 메디케어 보험을 개선하고 보완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보험 상품입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는 메디케어 Part C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메디케어 알아보기 3

ALLMERITS HEALTHCARE에서 메디케어 교육을 담당하면서 처음 에이전트가 되시는 분들을 교육할 때 가장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바로 Part C (Advantage Plan, MA또는 MAPD) 플랜입니다.

Allmerits HealthCare Multi Carriers Product Training

MEDICARE PART C = MEDICARE ADVANTAGEPLAN = MA PLAN (약보험이 포함 되어있으면 MAPD PLAN)

"메디케어 어드밴티지(Medicare Advantage)"는 미국의 연방 의료 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존의 메디케어 보험을 개선하고 보완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보험 상품입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는 메디케어 파트 C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플랜은 메디케어 파트 A(병원 보험)와 파트 B(의료 보험)의 혜택을 포함하며, 대부분의 경우 약물 처방 비용 및 추가 혜택(예: 시각 및 치과 보험, 침 치료, 교통, 체육 시설 등)도 제공합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주로 사설 보험 회사(예: UHC, HUMAN, AETNA, ANTHEM, BLUE SHIELD, CLECERCARE, ASTIVA, CENTRAL, WELLCARE 등)에서 제공되며, 이러한 플랜에 가입하면 메디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플랜은 월 보험료를 지불하거나 별도의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지만, 추가 혜택을 위해 별도의 프리미엄을 부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본인의 파트 B 보험료 외에 추가 비용입니다. 또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지역에 따라 다양하며, 혜택과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파트 C는 사설 건강 보험 회사가 메디케어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는 메디케어 법률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개인 건강 보험 플랜은 HMO나 PPO와 같은 것으로, 연방 정부와의 계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본래의 메디케어 대신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통해 메디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최소한 본래의 메디케어 혜택(파트 A와 B에 해당하는 혜택)을 제공되는게 일반적이지만, 다른 규칙, 비용 및 보장제한 등의 변형된 방식으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 패키지(MAPD)의 일부로 파트 D를 제공받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이 제공됩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하면 의사나 병원을 방문할 때 메디케어 카드 대신 개인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카드를 사용합니다. 또한,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파트 D)을 제공하는 경우 약국에서도 이 멤버십 카드를 사용합니다.

Part C로 더 잘 알려진,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오리지날 메디케어 혜택에 더해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지정된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하는 제약도 있으므로 건강 상태, 생활 방식 등을 고려하여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종수정: 2024/03/14 12:10:1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