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안정된 은퇴를 위해 반드시 살펴야 할 개인은퇴연금(Annuity)

전문가칼럼

안정된 은퇴를 위해 반드시 살펴야 할 개인은퇴연금(Annuity)

개인은퇴플랜을 구성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플랜으로 어뉴이티가 있다. 어뉴이티(Annuity)를 활용할 때 얻을 수 있는 이득과 운영방식을 이해하여 안전한 은퇴연금 플랜을 마련해 본다.
안정된 은퇴를 위해 반드시 살펴야 할 개인은퇴연금(Annuity)

1. 어뉴이티 유형
일반적으로 어뉴이티의 기본 유형을 나눌때, 첫째는 연금에 넣는 금액을 한 번만 넣을 것인지, 일정 기간동안 여러차례 넣을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둘째, 일정 기간 자금을 불리는 것에 목적을 할 것인지 또는 평생인컴을 받을 것에 목적을 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평생인컴을 선택할 때도 다양한 옵션을 정할 수 있는데 즉, 일정기간을 지난 후에 평생인컴을 받거나 자금을 넣고 한 달 후부터 즉시 평생인컴을 받을 수도 있다.

2. 위약금 없이 인출 가능
많은 어뉴이티 플랜이 일정 기간 동안 유지해야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 기간을 완전히 끝마쳐야 위약금 없이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 기간중에라도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으면서 최대 10% 정도의 금액에 대해선 위약금을 적용받지 않고 인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3. 수수료
대부분의 어뉴이티 유형은 관리비용이나 연회비가 없다. 다만, 플랜 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 기능을 선택했을 경우엔 상황에 따라 다르다. 어뉴이티는 다른 은퇴플랜에서 제공하지 않는 귀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데 그 것은 세금연기, 소득보장, 보장된 최소 현금가치 또는 보장된 최소 사망보장금 혜택 등이 있다. 어뉴이티 계약은 비용에 대해 투명하다. 이런 은퇴연금과 관련된 수수료 및 연금에서 제공할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한 후 다른 플랜과 비교해 보는것은 중요하다.

4. 증여
어뉴이티의 옵션 선택에 따라 평생연금 지급에 대한 규칙은 플랜마다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그 중 본인 사망시 남아있는 현금가치에 대한 지급 방식도 선택할 수 있으며 플랜 계약시 수혜자를 지정해서 즉시 증여할 수도 있다. 현재 운영되는 어뉴이티의 경우 보장된 최소 현금가치와 최소 사망보장금을 명시해 주고 있다. 이런 어뉴이티는 은퇴자만을 위한 제한적인 플랜이 아니며 연령에 상관없이 자산 축적과 수입을 위한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5. 세금 연기
어뉴이티에서 얻어진 이자소득은 자금 인출을 시작할 때까지 세금을 연기하며 계속 증가하게 된다. 이렇게 세금을 미뤄주는 어뉴이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금이 연기되지 않고 운영되는 플랜보다 더 많은 퇴직소득을 쌓을 수 있다. IRA와 401(k)도 세금 연기를 제공하지만, 이와 같은 플랜은 일반적으로 연간 납입한도에 제한이 있다. 어뉴이티는 일반적으로 IRS에서 규제하는 납입금 제한이 없다. 어뉴이티는 장기적으로 세금 연기가 되며, 은퇴를 위한 안전하고 충분한 자산을 원한다면 귀중한 옵션이 될 수 있다.
최종수정: 2021/06/09 10:15:50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