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QDC(Non-Qualified Deferred Compensation) 플랜이란?

NQDC(Non-Qualified Deferred Compensation) 플랜은 회사가 고소득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이다. 이 플랜은 직원들이 현재 받는 급여의 일부를 나중에 받을 수 있도록 저축할 수 있게 해 준다. 일반적인 401(k) 플랜과 달리, 모든 직원에게 동일하게 제공될 필요가 없으며, 회사가 선별적으로 원하는 직원에게만 줄 수 있는 혜택이다. 이를 통해 회사는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장기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수 있다.

정신 건강(Mental Health Condition)과 생명보험, 어떤 연관이 있을까?

NIH(National Institutes of Medicine)는 Mental Illness를 다양한 장애(Disorders)까지 포함해서 200종류 이상으로 분류하고 있다. 심리적 불안은 신체적 질병뿐 아니라 재정적인 문제나 불안도를 높일 수 있다. 개인 및 가족의 가장 기본적인 보호 장치인 생명보험은 이런 불안 요소를 제어하게 된다. 기억할 점은 Mental Health Condition경우라고 해서 보험가입 자격이 박탈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부동산 매매 절차 (3)

바이어가 오퍼를 셀러 측에 제출을 한 후에는 바이어 쪽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기다리는 것이외에는 다른 별다른 방법은 없고, 셀러의 에이전트와 통화를 하면서 그 진행 상황을 살펴볼 수 밖에 없다.

피크부머 <1959~1964년 출생> 3명 중 2명 노후자금 부족…대책 필요

이른바 ‘베이비 부머(baby boomer) 세대의 마지막 그룹인 ‘피크 부머’ 세대의 은퇴가 임박했다. ‘피크 부머’는 부머 세대 중 뒤 쪽에 해당되는 1959년부터 1964년 사이 태어난 이들을 지칭한다. 현재 3,040만명 정도가 이 세대로 구별될 수 있다. 최근 이들 세대의 은퇴준비 현황과 미국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보고서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효율적인 저축을 위한 9가지 세금전략

필자는 “은퇴를 하면 아무래도 소득세가 줄어 들지 않나?” 하는 질문을 종종 받는다. 우리는 안정된 은퇴를 위해 평소 저축을 한다. 미래를 위한 여러 형태의 저축 가운데 어떤 방식은 자산을 쌓는 중에도 세금이 부과될 수 있고, 이렇게 준비한 자산을 은퇴 후 생활비로 지출 시 세금이 또 다시 부과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저축의 효율성이 세금으로 인해 감소되는 것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전략을 반드시 고려해야 하겠다.

부동산 매매 절차 (2)

바이어들은 건물을 심사하고 투자 결정을 내리고, 셀러는 오퍼를 받을 때 바이어를 신중하게 선택. 건물 구매는 시간이 소요되며, 바이어는 오퍼를 제출하기 전에 셀러와 리스팅 에이전트와 협의. 딜이 성사된 후에는 협상이 가능하지만, 오퍼가 수락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협상이 불가능. 오퍼를 제출할 때에는 셀러의 기대치와 시장 상황을 고려.

[5월 시장환경 분석] 상존 리스크 모니터링하고 전술적 운용 필요

4월 시장은 조정을 겪었다. 중순 이후 반등했지만 마이너스로 마감했다. 현재 장세 지표는 ‘뉴트럴’이다. 하락장세와 상승장세 지표가 각각 51.1%와 48.9%로 하락장세가 소폭 우세하게 나타났지만 사실상 반반인 셈이다. 상승장세가 우세했던 3월말/4월초와는 분명 다른 국면이다. 하지만 대세가 하락장세로 돌아섰다고 보기에는 아직 이르다. 지난달 하락은 아직 단기조정으로 읽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