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크레딧 스코어 올리려면

전문가칼럼

크레딧 스코어 올리려면

어카운트 밸런스 30% 이하로 낮춰야/ 메이저 카드 3개 정도 유지해야 도움
크레딧 스코어 올리려면
미국서 크레딧 스코어(Credit Score)는 모든 경제활동을 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신용 점수를 뜻한다. 신용이라는 것은 간단히 말해 빌린 돈을 약정된 대로 일정 기간에 잘 갚는가를 보고 주는 점수다.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는 이런 신용 정도를 점수화하여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에 활용하고 있다. 지난번에 이어 크레딧 스코어를 올릴 수 있는 요령들을 살펴보자.

첫 번째 각 어카운트의 밸런스는 30% 이하로 낮추는 것이 좋다. 모든 크레딧 계정의 전체 밸런스도 30% 이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카드 한도가 1만 달러 일때 3000달러 이하로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 각각 크레딧 계정에 대해서도 30% 이하로 유지해야 하고 밸런스가 30% 이상으로 높은 항목이 있다면 낮은 쪽으로 옮기던지 갚아서 조정하여 각 계정의 밸런스를 30% 이하로 낮추면 크레딧 스코어를 올릴 수 있다. 간혹 이자율이 낮은 크레딧 카드를 제공한다는 회사로 현재 이자율 및 연 수수료가 높은 카드빚을 모두 옮기면 이 또한 밸런스를 30%를 유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다. 또한 평소 쓰지 않는 크레딧 카드를 계정을 닫으면 그동안 축적된 카드 기록이 없어지니 이 또한 닫지 않는 게 좋을 수 있겠다.

두 번째, 메이저 크레딧카드를 3개 정도 유지 하여야 모든 융자 시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 백화점 카드나 개인 업체 크레딧 및 멤버십 카드는 TransUnion, Equifax, Experian 등 3개의 신용평가기관에 신용 기록을 보고 하지 않는다. 주택 및 자동차 등 융자나 리스 시 신용 점수 및 개설 돼 있는 신용 카드가 3개 이상 되어야 원활히 융자가 될 것이다.

세 번째, 은행이나 금융기관은 다양한 크레딧을 사용하고 연체가 없는 고객을 선호한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전혀 없는 것보다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적당히 있는 것을 더 선호하는 데 따라서 미국에서 경제활동을 시작했다면 빨리 은행 계좌와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크레딧 스코어를 올리는 방법이다. 만일 크레딧 카드가 없을 시 미리 현금을 디파짓 하고 쓸 수 있는 secure credit card를 신청하여 한도 내 에서 활용하여 1년쯤 성실히 쓰고 갚으면 일반 신용 카드로 변환 할 수 있고 또한 좋은 크레딧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자동차 할부나 모기지 같은 다양한 종류의 크레딧을 사용하면서 성실하게 납부한 실적을 쌓아가는 것이 좋다.

네 번째, 한국분들은 비슷한 이름과 성씨, 주거 하는 주택의 ZIP CODE가 많이 겹쳐 본인이 아닌 타인의 잘못된 신용 기록이나 법원의 기록, 콜렉션 에이전시 기록이 올라 올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의 크레딧 스코어는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간혹 잘못된 기록으로 크레딧 점수가 내려가는 경우도 있으니, 주기적인 크레딧 리포트 확인은 거듭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온라인으로 자동 이체를 하면 연체를 막을 수 있지만 만일 직접 수표로 납부할 때 연체가 있다면 직접 전화로 연락하여 기록을 삭제하거나 혹시 붙을 수 있는 연체 수수료를 막을 수 있다.
최종수정: 2021/01/21 01:50:33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