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

크레딧 스코어 올리려면

미국서 크레딧 스코어(Credit Score)는 모든 경제활동을 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신용 점수를 뜻한다. 신용이라는 것은 간단히 말해 빌린 돈을 약정된 대로 일정 기간에 잘 갚는가를 보고 주는 점수다.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는 이런 신용 정도를 점수화하여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에 활용하고 있다. 지난번에 이어 크레딧 스코어를 올릴 수 있는 요령들을 살펴보자.

첫 번째 각 어카운트의 밸런스는 30% 이하로 낮추는 것이 좋다. 모든 크레딧 계정의 전체 밸런스도 30% 이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카드 한도가 1만 달러 일때 3000달러 이하로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 각각 크레딧 계정에 대해서도 30% 이하로 유지해야 하고 밸런스가 30% 이상으로 높은 항목이 있다면 낮은 쪽으로 옮기던지 갚아서 조정하여 각 계정의 밸런스를 30% 이하로 낮추면 크레딧 스코어를 올릴 수 있다. 간혹 이자율이 낮은 크레딧 카드를 제공한다는 회사로 현재 이자율 및 연 수수료가 높은 카드빚을 모두 옮기면 이 또한 밸런스를 30%를 유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다. 또한 평소 쓰지 않는 크레딧 카드를 계정을 닫으면 그동안 축적된 카드 기록이 없어지니 이 또한 닫지 않는 게 좋을 수 있겠다.

두 번째, 메이저 크레딧카드를 3개 정도 유지 하여야 모든 융자 시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 백화점 카드나 개인 업체 크레딧 및 멤버십 카드는 TransUnion, Equifax, Experian 등 3개의 신용평가기관에 신용 기록을 보고 하지 않는다. 주택 및 자동차 등 융자나 리스 시 신용 점수 및 개설 돼 있는 신용 카드가 3개 이상 되어야 원활히 융자가 될 것이다.

세 번째, 은행이나 금융기관은 다양한 크레딧을 사용하고 연체가 없는 고객을 선호한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전혀 없는 것보다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적당히 있는 것을 더 선호하는 데 따라서 미국에서 경제활동을 시작했다면 빨리 은행 계좌와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크레딧 스코어를 올리는 방법이다. 만일 크레딧 카드가 없을 시 미리 현금을 디파짓 하고 쓸 수 있는 secure credit card를 신청하여 한도 내 에서 활용하여 1년쯤 성실히 쓰고 갚으면 일반 신용 카드로 변환 할 수 있고 또한 좋은 크레딧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자동차 할부나 모기지 같은 다양한 종류의 크레딧을 사용하면서 성실하게 납부한 실적을 쌓아가는 것이 좋다.

네 번째, 한국분들은 비슷한 이름과 성씨, 주거 하는 주택의 ZIP CODE가 많이 겹쳐 본인이 아닌 타인의 잘못된 신용 기록이나 법원의 기록, 콜렉션 에이전시 기록이 올라 올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의 크레딧 스코어는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간혹 잘못된 기록으로 크레딧 점수가 내려가는 경우도 있으니, 주기적인 크레딧 리포트 확인은 거듭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온라인으로 자동 이체를 하면 연체를 막을 수 있지만 만일 직접 수표로 납부할 때 연체가 있다면 직접 전화로 연락하여 기록을 삭제하거나 혹시 붙을 수 있는 연체 수수료를 막을 수 있다.
Share it!
Kakaotalk Facebook
KEITH HYON

KEITH HYON

Owner & Broker
Master Realty and Investment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