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상승하는 학자금 대출 이자율

전문가칼럼

상승하는 학자금 대출 이자율

새 학년이 다가오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비싼 학비 말고 또 다른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2024-25 학년 Federal Student Loan의 이자율이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재학중인 학생들과 대학에 입학예정인 학생 및 학부모님들 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다.
상승하는 학자금 대출 이자율

Federal Student Loan의 이자율은 매년 5월,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에 의회에서 정한 고정금액을 더해 재조정된다. 계속되는 인플레이션에 FRB에서 높은 금리를 유지하면서 이자율을 4년 연속 1% 이상 증가했다. Undergraduate direct loan의 이자율은 10년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으며, Graduate direct loan 및 Parent PLUS loan의 이자율은 20년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새로운 이자율과 그 의미

2024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 사이에 발행되는 대출에 대해 새로운 이자율이 적용되며, 이는 대출 기간 동안 고정된다.

변화에 대한 요약이다:

• Undergraduate direct loan (Subsidized 및 Unsubsidized): 이자율이 2023-24 학년도 5.50%에서 6.53%로 상승했다. FAFSA에 의해 결정된 재정적 필요가 있는 경우 보조 대출이 가능하며, 재정적 필요와 상관없이 모든 학생에게 Unsubsidized loan이 가능하다.
• Graduate direct loan: 이자율이 7.05%에서 8.08%로 증가했다. 이 대출은 재정적 필요와 상관없이 모든 대학원생과 전문직 학생들에게 제공되며, 연간 $20,500, 최대 $138,500까지 차입할 수 있다.
• Parent PLUS loan: 이자율이 8.05%에서 9.08%로 상승했다. 이 대출은 학생의 부모님에게 제공되며, 다른 재정 지원을 빼고 모자란 교육 비용 전액을 차입할 수 있다.

하나 더 기억해야 하는 것은 이 모든 대출에는 origination fee가 붙는다. PLUS loan의 이자율이 9%가 넘어가면서 이전 칼럼에서 서술한 것 처럼 PLUS loan의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고 Private loan을 shopping하는게 또 하나의 필수 코스가 되고있다. PLUS loan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전 칼럼을 참고하자.

링크

인플레이션과 경제적 압박
계속되는 인플레이션 압력이 이러한 이자율 상승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 연방 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설정한 연방 기금 금리는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연방 학자금 대출 이자율을 결정한다.

학생과 가족을 위한 재정 계획
높아지는 이자율을 고려할 때, 학생과 학부모님이 상의하고 전략적으로 재정계획을 짜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다음은 고려할 만한 몇 가지 전략이다:

1. 장학금 및 보조금 최대화: 상환이 필요 없는 장학금과 보조금을 찾아서 대출 필요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2. 커뮤니티 칼리지 또는 주립 대학교 고려: 낮은 학비는 차입 필요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3. Work study프로그램: Work study에 참여하여 소중한 업무 경험을 얻고 대출 금액을 줄일 수 있다
4. 재정 지원 상담: 재정 지원 상담가와 상담하여 모든 이용 가능한 옵션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계획을 세우자
5. 예산 수립 및 저축: 예산을 세우고 대학 비용을 위해 저축하여 대출 의존도를 줄일 수 있다.

교육을 위한 차입 비용이 계속해서 상승함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님은 이러한 재정적 어려움에 대해 신중한 계획과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내 자녀가 아직 고등학생이고 대학진학을 예정중이라면 1순위로 생각할 것은 학생이 가고자하는 대학이지만 비용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각 대학을 진학할 때 예상학비를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에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각 대학마다 우리가정의 예상학비를 알아볼 수 있다.

https://planning.college/planwise/cmr

최종수정: 2024/07/11 09:03:27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