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모두를 위한 생명보험 가입

생명보험은 가족 모두의 재정계획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는 가족 일원이 세상을 떠날 때 경제적, 감정적으로 남은 가족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 일반적으로 생명보험의 기능및 혜택에 있어 가입자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망이 발생했을 때 모든 사람의 삶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자녀와 다른 가족에게도 생명보험 기능이 확대될 수 있다.

생명보험을 은퇴플랜으로 활용하는 방법

다가올 은퇴를 생각해 적절한 생명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 중 평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은 첫째, 사망시 남아있는 가족의 안정된 재정상황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둘째, 재정을 보호하고, 세금을 관리하며, 다양한 요구와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현금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렇게 유용한 종신보험으로서의 생명보험에 대해 알아 본다.

저축성 생명보험의 현금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생명보험은 개인은퇴 준비 및 의료비용 대비, 상속플랜, 모기지 프로텍션(Mortgage protection) 등 다양한 목적으로 그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그 중 생명보험 안에 저축기능이 포함된 저축성 생명보험은 자라난 돈을 사용할 때 여러 베네핏을 제공받을 수 있어 더욱 중요한 재정플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기능을 모르고 더 이상 생명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면 큰 실수가 될 수 있다. 취소하기 전에 저축성 생명보험의 가치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들을 확인해 본다.

백세시대와 장례보험 (Final Expense)

누구도 말하거나 생각하기 원하지도 않고 먼저 이야기를 꺼내기 부담스러운 대화가 아마 죽음에 대한 이야기이고 그와 관련된 이 Final Expense 혹은 장례 준비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렇지만 또한 이것만큼 현실적인 대화도 없다. 이곳 미국에서는 사는 지역이나 장례방식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5,150 ~ $9,135 정도가 장례 비용으로 들어간다. 이 금액은 만일 한국식 절차에 따라 장례를 치른다면 더 증가하게 된다.

미국 생명보험에 한국인들 큰 관심

근래들어 국제적인 금융상품 거래가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한국 거주자의 미국 생명보험상품 가입 및 투자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한때는 미국령 밖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비공식적으로 자국에 보유한 자산을 미국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편법으로 사용하기도 해 문제가 된 적도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미국 생명보험사들이 합법적이면서도, 국제적으로도 매우 투명한 절차를 통해 타 국 거주 외국인들이 미국 생명보험 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문을 넓히고 있다.

Leverage 를 통한 은퇴 자금 마련-Premium Financing

한가지 변하지 않는 사실은 은퇴가 우리가 살면서 필요한 것들 중에서 가장 높은 비용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과연 내 혼자의 힘으로 그 비용을 다 마련할 수 있을까? 사실 우리가 살면서 우리의 능력 범위 이상의 어떤 금전적 도움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가는 곳이 은행이다. 우리는 작게는 자동차를 구매할 때 혹은 우리 가족을 위한 주택을 장만하기 위해 언제나 은행의 도움을 받는다. 이 방법만이 우리 같은 서민들이 그런 "Big Ticket" Item의 구매를 가능하게 한다.

생명보험의 검토 시기

생명보험은 은퇴자금 마련과 같은 저축성 기능은 물론 가족에게 보장과 안정을 제공하는 보호적 기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이런 생명보험은 삶의 변화가 올 경우 업데이트 될 필요가 있다. 다음의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반드시 생명보험을 검토 하는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