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1(k) 플랜 관리의 새로운 해법 노동청(DOL) – Voluntary Fiduciary Correction Program(VFCP)개선

2025년 3월 17일부터 시행되는 노동청(DOL)의 VFCP 개선안은 401(k) 플랜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기업의 실수를 자발적으로 시정할 수 있도록 돕고, 벌금 면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근로자의 은퇴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는 혁신적인 접근법이다.

시장 변동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개인은퇴연금(Annuity) 활용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질 때, 시장 변동성으로 인한 불안감 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 갑작스러운 시장 폭락, 예상치 못한 지정학적 사건, 물가상승 등의 요인은 투자 자산의 급격한 등락을 초래하며 감정적으로 큰 영향을 미친다. 포트폴리오의 가치가 하락하거나 금융 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가 이어질 때 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다.

2025년도부터 꼭 시행되어야 하는 기업연금 주의사항 (SECURE ACT 2.0)

2022년 12월에 입법된 SECURE ACT 2.0은 1974년이후 은퇴플랜에 대한 가장 큰 개혁을 가져다 주었다. 기업연금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경영인, 인사담당자 들은 특히 변화에 맞추어 플랜에 세칙을 데드라인에 맞춰 업데이트 및 직원들에게 통지와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다. 2023, 2024년도 점차적으로 의무화 되어왔는데, 올해 2025년도에는 어떤 조항들이 꼭 시행되어야 하는지 알아보자.

공업용 조닝코드

캘리포니아의 Zoning Code는 주거용, 상업용, 공업용, 농업용으로 나뉘며, 공업용(M) Zoning은 M-1, M-2, M-3으로 세분화됩니다. 각 Zoning Code에 맞는 용도라도 Use Code 확인이 필요하며, 필요시 Use Code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건물 구매 전 해당 시의 Zoning 규정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 변경시 401(k) 점검으로 탄탄한 개인연금 마련

401(k)에 매년 저축률을 1%씩 증가시켜 10%까지 올린다면, 65세까지 약 800,000달러를 모을 수 있는것에 비해, 직장을 자주 옮기며 저축률이 낮아진다면 자산은 500,000달러 미만에 그칠 수 있다는 결과를 산출했다. 새 직장의 401(k) 플랜이 자동으로 가입되는지, 아니면 가입 신청을 스스로 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입 자격이 시작되는 조건 등을 확인한다. 가입을 시기를 놓치면 저축 기회를 놓치는 것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