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와 장례보험 (Final Expense)

누구도 말하거나 생각하기 원하지도 않고 먼저 이야기를 꺼내기 부담스러운 대화가 아마 죽음에 대한 이야기이고 그와 관련된 이 Final Expense 혹은 장례 준비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렇지만 또한 이것만큼 현실적인 대화도 없다. 이곳 미국에서는 사는 지역이나 장례방식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5,150 ~ $9,135 정도가 장례 비용으로 들어간다. 이 금액은 만일 한국식 절차에 따라 장례를 치른다면 더 증가하게 된다.

03-31-2021
scott park
미국 생명보험에 한국인들 큰 관심

근래들어 국제적인 금융상품 거래가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한국 거주자의 미국 생명보험상품 가입 및 투자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한때는 미국령 밖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비공식적으로 자국에 보유한 자산을 미국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편법으로 사용하기도 해 문제가 된 적도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미국 생명보험사들이 합법적이면서도, 국제적으로도 매우 투명한 절차를 통해 타 국 거주 외국인들이 미국 생명보험 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문을 넓히고 있다.

03-03-2021
yunejung chang
생명보험 가입전 필요한 질문

나와 내 가족에게 어떤 종류의 생명보험이 필요할 지 파악하는 것은 복잡할 수 있다. 남은 가족과 사랑하는 이를 위해 재정적 도움이 되는 생명보험을 준비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질문사항을 점검해 보도록 한다.

01-20-2021
yunejung chang
Leverage 를 통한 은퇴 자금 마련-Premium Financing

한가지 변하지 않는 사실은 은퇴가 우리가 살면서 필요한 것들 중에서 가장 높은 비용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과연 내 혼자의 힘으로 그 비용을 다 마련할 수 있을까? 사실 우리가 살면서 우리의 능력 범위 이상의 어떤 금전적 도움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가는 곳이 은행이다. 우리는 작게는 자동차를 구매할 때 혹은 우리 가족을 위한 주택을 장만하기 위해 언제나 은행의 도움을 받는다. 이 방법만이 우리 같은 서민들이 그런 "Big Ticket" Item의 구매를 가능하게 한다.

01-19-2021
scott park
생명보험의 검토 시기

생명보험은 은퇴자금 마련과 같은 저축성 기능은 물론 가족에게 보장과 안정을 제공하는 보호적 기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이런 생명보험은 삶의 변화가 올 경우 업데이트 될 필요가 있다. 다음의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반드시 생명보험을 검토 하는게 좋겠다.

01-14-2021
yunejung chang
인생 후반기 과제…롱텀케어(LTC) 준비하기

생명보험과 결합상품 대세 / 원금 2~3배 까지사용 가능

01-13-2021
ken choe
기간성 생명보험(Term Life)을 평생 보장성보험(Permanent)으로 전환하기

기존 보유한 기간성 텀보험을 추가로 건강검진 필요없이 평생보장성 보험으로 전환하는 Term Conversion프로그램이 최근 다수의 생명보험회사에서 제공되면서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무료 컨버전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12-15-2020
yunejung chang
안성맞춤형 생명보험 찾기

평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을 결정할 때 고려할 몇가지 사항이 있다. 다양한 형태의 생명보험의 차이점과 살펴야 할 옵션을 알고 나에게 딱 맞는 생명보험을 찾아보자.

12-04-2020
yunejung chang
지수형 생명보험 IUL 활용 방법

소득,연간 적립액,나이에 제한 없고, 수익 '락인' 하락장에서 투자금 지켜

10-07-2020
ken choe
생명보험 수혜자(Beneficiary) 선정 시  확인할 점

미국 내 모든 금융상품에는 수혜자 지정을 하도록 돼어 있다 . 수혜자 선정을 할 때 꼭 지켜야 할 사항을 알아야 상속할 때에도 유리하다.

10-06-2020
yunejung chang
은퇴 계획을 위해 생명보험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생명보험은 IRS Section 101(a) 조항에 따라 가족에게 사망 시 지불되는 보상에 대해서는 소득세가 면제된다.

10-05-2020
scott park
"미국 생명보험의 달" 9월, 생명보험을 사용하는 방법 7가지

미국 보험업계는 매년 9월이 되면, 9.11 테러의 무고한 희생자들을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생명보험의 달(Life Insurance Awareness Month)"을 지정하게 되었다.

09-04-2020
brian lee
장례보험과 코로나19

생명보험 가입 힘든 고령자 고려해볼 만 장의사에 미리 비용 지급하는 방법도 있어

08-06-2020
scott park
지수형 생명보험: 보험금-자금증식, 목적에 맞게 설계해야

수익률이나 싼 가격에 매몰되지 말아야 보험사 주력사업 확인하는 것도 큰 도움

07-22-2020
ken choe
비영주권자도 미국 생명보험 가입 가능 길 열렸다

미국 생명보험 가입 자격 조건이 확대되어 비영주권자도 가능하게 되었다

07-14-2020
yunejung ch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