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비영주권자도 미국 생명보험 가입 가능 길 열렸다

최근 해외기업의 미국 진출 뿐 아니라 해외에서 미국으로 영업전개 및 투자하는 분야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생명보험사도 해외 거주자및 비영주권자의 생명보험 가입을 가능하게 하고있다. 이전에도 진행되었던 이러한 생명보험 가입은 지난 9.11사태를 기점으로 그 절차와 허용이 강화되거나 더 까다롭게 진행되었는데 최근엔 여러 생명보험사에서 9.11 이전의 시점과 같이 가입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는 추세이다.

* 체류신분 상관없이 신청 가능
미국내 영주권 또는 시민권 소지자격등의 조건의 경우만 생명보험 가입 신청이 가능했던 부분에서 미국내 거주하는 영주권자가 아닌 기타 외국인 또는 이에 준하는 신분자격에 대해서도 가입 신청을 허가하고 있다. 예로 최근에 체류비자가 만료되었다거나 소셜넘버가 없는 경우도 해당된다. 미국 입국당시 합법적으로 들어온 경우라면 현재 체류신분이 어떠하든 신청이 가능할 수 있고 주재원,유학생,투자 및 관광비자등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 다양한 보험 가입 가능
가입 신청이 가능한 생명보험 종류에는 종신형 생명보험(Universal Life)과 저축성생명보험 그리고 세금신고를 한 경우라면 기간성 생명보험(Term Life)까지도 가능할 수 있다. 현재 A생명보험사의 경우 이러한 생명보험 가입에 대해 미국내 40개 주에 자사 플랜을 등록하여 가입을 받고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거주자에게도 가입이 허용되는 생명보험도 마련되어있다.

* 자국의 신분증 인정
몇 몇 A,B, C생명보험사의 경우 체류신분과 관련한 신분증 구비가 미비한 경우 생명보험 가입 신청자의 자국 신분증(사진과 서명 등재)으로도 신청 자격을 주어지게 하고있다. 이전의 까다로운 자격규정에서 있던 일정액 이상의 소유자산 규모 증빙과 주거지 증빙및 친지, 가족의 미국내 거주 증빙등 다양한 구비 서류 조건을 최근에는 반드시 요구하지 않으므로 그 절차와 방법이 더욱 쉬워졌다고 할 수 있겠다.
요즘처럼 건강과 안전의 문제가 대두되는 시기에 생명보험의 중요성을 다시 살펴보고 그 필요를 채워, 보다 안정적인 삶을 마련하는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Share it!
Kakaotalk Facebook
YUNEJUNG CHANG

YUNEJUNG CHANG

Field Manager
Allmerits Financial

최신글

메디케어/건강보험
02-22-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