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Fixed Index Annuity가 만드는 개런티 은퇴인컴

전문가칼럼

Fixed Index Annuity가 만드는 개런티 은퇴인컴

지금 우리는 이전 세대보다 오래 살기 때문에 은퇴이후의 생활이 예상한 것보다 길어질 수 있다. 그리고 증가하는 의료 비용,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해 은퇴한 세대들이 은퇴연금을 유지하는데도 어려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은퇴시기가 가까울수록 은퇴연금 조성을 위한 재정적 계획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기 마련이다.
Fixed Index Annuity가 만드는 개런티 은퇴인컴
'Employee Benefit Research Institute' 의 올해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6%만이 평생동안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재정상황을 준비하고 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좀더 안전하고 좀더 보장성이 높은 은퇴플랜을 원할때 이런 고민을 덜어줄 방법으로Fixed Index Annuity를 활용한 평생인컴보장 마련을 알아본다.

Fixed Index Annuity (FIA)
미국에서 Annuity는 개인이 직접 준비할 수 있는 개인은퇴연금 플랜이다. 다양한 어뉴이티 종류중에서 FIA의 특이한 장점은 제공되는 일부 이자율이 보장되는 고정형 방식이거나, 주식시장에 직접투자하지 않고도 특정 주식시장 지수의 성장을 기반으로 이자를 적용받는 점이다. 이런점은 주식시장의 지수가 오르면 성장 잠재력이 더욱 증가되고 반대로 하락장에선 직접투자가 아니기 때문에 시장 하락시 손실위험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FIA의 운영방식에서 보장하는 부분이 여기에 있는데 아무리 시장이 하락을 하더라도 적용되는 손실이 0보다 낮을 수 없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즉, 주식시장 마이너스로 인한 나의 어카운트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때문에 은퇴자금 포트폴리오 구성에서 빠지지않고 적용되는 은퇴연금플랜이기도 하다.

평생 보장된 노후소득 창출
직장은퇴연금 또는 개인연금, 사회보장연금 및 기타 개인 저축에서 얻은 소득은 남은 생애를 살아가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FIA는 다른 유형의 연금플랜과 유사한 형태를 갖고있다. 장기저축성으로 일정기간동안 꾸준한 저축을 통해 만들거나, 401(k) 또는 IRA개인은퇴연금 같은 몫돈 형태를 FIA 로 옮겨서 은퇴를 위한 평생소득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평생동안 제공되는 인컴은 목표금액, 예상하는 은퇴 연령 그리고 전반적인 은퇴준비 상태에 따라 그 지급시기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특정 기간동안을 인출하거나 일정 인출액을 인출할 수도 있으며, 부부가 함께 한개의 어뉴이티에 등록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아무리 장점이 많은 플랜이라고해도 모든 사람들에게 FIA 하나로만 전체 은퇴플랜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이제 막 퇴직 소득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거나 현재 은퇴계획을 보완할 방법을 찾고 있다면 지금이 바로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다. 보다 다양한 전문가의 경험을 통해 나에게 맞는 은퇴 로드맵을 구축하고 목표를 지원하는데 가장 적합한 재정계획을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최종수정: 2023/08/30 08:24:26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