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자영업과 스몰비즈니스에 적합한 세금공제 은퇴플랜

전문가칼럼

자영업과 스몰비즈니스에 적합한 세금공제 은퇴플랜

2021년 소득에 대한 세금보고 시즌이 가까워지면서 세금공제 혜택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세금공제 혜택이 있는 은퇴플랜 중 자영업자와 스몰비즈니스에 적합한 것을 알아본다.
자영업과 스몰비즈니스에 적합한 세금공제 은퇴플랜
SEP- IRA는 직원과 오너의 이익을 위해 기업주가 제공하는 은퇴연금플랜이다. 자영업자(Self-employed individuals)도 셋업할 수 있다. 기업주는 자격을 갖춘 직원을 대신하여 SEP IRA에 세금공제 가능한 납부금을 낼 수 있다. SEP은 설정하기 쉽고 관리 비용이 적으며 기업주가 매년 납부금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하다. SEP IRA는 또한 IRA보다 연간 넣을 수 있는 한도금액이 더 많다. 주요 이점 중 하나는 기업주가 넣어주는 납부금이 즉시 해당 직원의 것으로 귀속된다는 것이다.

#. SEP IRA 운영: SEP IRA는 회사가 제공하는 직원 은퇴플랜으로 셋업 및 운영비용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많은 경우 오너에게는 트래디셔널 IRA가 허용하는 것보다 더 높은 금액을 은퇴플랜에 넣을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다. SEP IRA 계정은 세금 목적상 기존 IRA처럼 취급되며 동일한 투자 옵션을 허용한다. 또한 기존 IRA에 적용되는 동일한 트랜스퍼 및 롤오버 규칙이 SEP IRA에도 적용된다. 회사는 SEP IRA 계정에 납부한 금액에 대해 세금공제를 받는다. 그리고 해마다 제공할 의무가 없고 금액도 매년 변경될 수 있는 유연성이 있다. 기업주에게 좋은 또 다른 점은 회사가 투자 결정을 내릴 책임이 없다는 것도 있다. 대신 플랜을 운영하는 IRA수탁자가 적격한 투자를 결정하고 직원이 본인 계좌에 대해 구체적인 투자 결정을 하게된다.

#. 자격대상: 2021년 IRS 규정에 따르면 직원 나이는 21세 이상이어야 하며, 지난 5년 중 최소 3년 동안 근무, 해당년도에 최소 650달러의 급여를 받은 경우다. 회사는 특정 유형의 직원이 SEP IRA에 참여하는 것을 제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비합법적 외국인 신분이거나 노조 소속의 은퇴연금을 제공받는 경우 제외할 수 있다. 해당되는 자격 대상의 직원이 없는 경우 오너만 가입을 허용할 수 있다. SEP IRA는 주로 회사가 지원하는 기업 은퇴연금플랜을 설정하지 않을 기업의 퇴직연금 혜택을 장려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개인 사업자, 파트너십 그리고 일반 비즈니스도 SEP을 셋업할 수 있다.

#. 납부한도: SEP IRA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연간 납부할 수 있는 금액이 개인 IRA보다 높다는 것이다. 2021년 기준, 납부액은 해당 연도의 직원 인컴의 25% 또는 5만8000달러 이며, 2022년 경우 6만1000달러 중 작은 쪽을 초과할 수 없다. 납입금액 계산에 사용할 수 있는 인컴 제한선은 2021년 29만달러에서 2022년 30만5000달러로 인상되었다. 이 납입한도는 개인 IRA에 부과된 6000달러 한도보다 훨씬 높으며, 여기에는 50세 이상일 경우 캐치업으로 허용되는 추가 1000달러는 포함되지 않는다. 플랜 셋업 마감일은 SEP IRA를 설정하는 회사 또는 자영업자의 세금신고 마감일(연장 포함) 이다.
최종수정: 2021/12/08 03:05:43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