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세이프 하버(Safe Harbor) 401(k) 플랜

전문가칼럼

세이프 하버(Safe Harbor) 401(k) 플랜

세이프 하버 401(k)는 기업 401(k)플랜 운영에서 기업주나 경영진에게 치중될 수 있는 혜택의 차별적 운영을 금지하기 위한 IRS 테스트 준수를 통과하거나 피하는 것을 돕는 것으로 기업은퇴플랜의 일종이다. 이 비차별 테스트에서 기업주는 직원의 플랜에 동일한 비율의 금액을 제공해야 하는데 직원의 연봉에서 적용한다.
세이프 하버(Safe Harbor) 401(k) 플랜

#. 세이프 하버 401(k)란?

IRS는 모든 근로자의 401(k) 플랜 참여를 권장한다. 최고 급여를 받는 경영진이나 기업주가 해당 연도의 401(k) 플랜에 납부금을 최대로 사용하면서 다른 직원은 훨씬 적게 납부하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인컴이 높은 직원의 평균 납부금액이 다른 사람의 납부금액보다 2% 이상 초과하지 않도록 테스트를 하는데 이 때 세이프 하버 401(k) 플랜으로 이런 규정 준수 문제와 테스트 충족 비용을 피할 수 있다. 여기서 정한 고임금 직원은 2021년에 최소 13만달러를 벌거나 해당 연도 또는 전년도에 해당 비즈니스의 지분을 5% 이상 소유한 경우를 뜻한다.

#. 법적 관리 의무


IRS는 테스트를 통해 기업은퇴연금의 부적격 운영이 판단되는 경우 플랜 혜택을 거부할 수 있다. 기업주가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플랜의 큰 장점인 세금혜택 기능을 상실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퇴연금플랜을 운영할 때 여러 측면의 법적 가이드라인을 숙지해야 한다. 플랜이 Tax-qualified status를 상실하면 기업 또는 직원에게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직원은 플랜자산을 다른 퀄리파이드 은퇴플랜으로 롤오버 할 수 없다. 또한 만일 납부금을 초과한 경우 10%의 세금이 부과될 수 있다. 그 밖에 401(k)가 일반 근로자들 사이에서 채택률이 낮거나 저축률이 낮은 경우도 지적 대상이 된다. 세이프 하버는 긴 베스팅 일정이 허용되지 않는다. 회사는 모든 근로자에게 즉각적인 소유권을 부여해야 하며 여기에는 해당 연도에 퇴사하거나 해고된 직원들도 포함해야 한다.

#. 세이프 하버 401(k) 설정 방법

세이프 하버 401(k) 플랜은 안정적인 수익 흐름을 가진 회사에 더 적합한 경향이 있다. 연령 기반으로도 계획을 구성할 수 있는데 이 경우 퇴직연령에 가장 가까운 사람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금액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일부 플랜은 직원을 구분하여 나누고 나이가 많거나 핵심 직원에게 더 큰 이익 지분을 제공할 수 있다.


세이프하버 401(k)플랜 매치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풀면 다음 세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1. Basic: 처음 3%는 100%까지, 그 다음 2%는 50%를 매치
2. Enhanced: 4%까지 100% 매치
3. Non-elective: 해당되는 모든 직원에게 3%를 제공

#. 변경된 플랜 마감일 규정

신규플랜과 기존의 운영플랜에 다른 규정이 적용되는데 이 번 SECURE법은 그 규정에 대해 다양한 완화를 적용했다고 해석할 수 있다. 기존의 9월 30일 이전의 마감일 규정은 또다시 12월 2일을 기준으로 변경된 규정을 적용하면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회사가 플랜 연도가 끝나기 30일 전까지 세이프 하버플랜에 대한 계획을 수정할 수 있다고 규정한다. 수정된 마감일 규정도 플랜 자격이 주어진 모든 직원에 ??대해 최소 4%를 제공하면 허용될 수 있다.

최종수정: 2021/11/17 03:53:5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