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안전보장 평생인컴 - 인덱스 어뉴이티 개인은퇴연금

전문가칼럼

안전보장 평생인컴 - 인덱스 어뉴이티 개인은퇴연금

은퇴를 흔히 황금기(Golden year)라고 부를 정도로 인생을 즐기고 누릴 수 있는 편안한 시기로 표현한다. 여행, 좋아하는 취미,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 등 기대가 많게 된다. 이런 안정된 미래를 계획한다면 황금기를 즐기기 전에 준비해야 할 일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은퇴 후 보장되는 평생인컴, 개인은퇴연금 마련에 대한 준비는 매우 중요하다.
안전보장 평생인컴 - 인덱스 어뉴이티 개인은퇴연금
-개인은퇴연금(Annuity)
은퇴연금 플랜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꽤 많이 바뀌었다. 사람들은 더 오래 살고, 비용은 상승하고, 기업펜션플랜 제공은 점점 더 줄어들고 있으며 소셜시큐리티연금의 장기적 재정 불안정 문제에 대한 걱정되는 소문도 많다. 은퇴를 위한 저축과 투자를 포함하는 다양한 은퇴계획을 세웠더라도 그 돈은 시장 변동성, 인플레이션 및 기타 위험에 취약할 수 있다. 인생의 황금기에 평생인컴을 보장할 수 있는 개인은퇴연금 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때이다. 마르지 않는 안정적인 은퇴인컴을 확보하려면 평생인컴이 보장되는 개인은퇴연금, 어뉴이티가 그 방법 중 하나이다. 인덱스 어뉴이티(Fixed Index Annuities)는 은퇴와 같은 장기목표를 위해 설계된 개인은퇴연금 플랜이다. 이는 시장이 침체될 때에도 연금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은퇴연금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다. 어뉴이티는 안전하게 평생인컴 및 기타 소득 혜택의 원천을 제공할 수 있다.

- 인덱스 어뉴이티(Fixed Index Annuities)
market Index 움직임에 따라 어뉴이티 밸류에 이자를 적립하는 방식의 개인은퇴연금 플랜이다. FIA의 성장률은 연결된 지수와 해당 지수의 실적을 기반으로 계산된다. 각 FIA 상품은 일반적으로 선택한 적립방법에 따라 총 지수 이익의 일부를 적립할 수 있고, 형성된 연금은 시장침체로 인한 금전적 손해 즉, 쌓여진 금액 밸류를 잃지 않는다. 요동치는 경기 리스크에도 안정적인 포텐셜 운영으로 리스크를 줄여야 하는 은퇴 연령시기에 적합하게 사용된다.

- 원금 보호
FIA는 시장침체로부터 원금을 보호하고 자라나는 이자에도 포텐셜 있는 다양한 방식의 이자운영방식을 제공한다. 평생 인컴지급을 보장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 평생인컴
인덱스 어뉴이티에서 평생인컴을 만드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Income Rider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는 어뉴이티에 이미 포함돼 있거나 또는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다. 이 옵션은 수수료가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살아있는 동안 보장되는 평생인컴을 제공한다.

- Growth
FIA는 보수적인 투자성향의 성장을 추구한다고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자방식에서도 안전하게 원금과 쌓여진 밸류를 잃지 않고 투자운영하는 방식으로 리스크를 줄이거나 원치 않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매우 적절한 상품이다. 각 FIA 상품은 일반적으로 선택한 이자적용 방법을 기반으로 총 지수 이익의 일부를 적립하지만 시장침체로 인해 밸류를 잃지 않는 커다란 장점이 있다.
최종수정: 2021/10/27 09:02:16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