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구인란 해소를 돕는 직원 베네핏 플랜 (Employees Benefit Plan)

전문가칼럼

구인란 해소를 돕는 직원 베네핏 플랜 (Employees Benefit Plan)

팬더믹으로 일할 직원을 찾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우수한 직원을 오래 보유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베네핏을 제공할 필요도 더욱 많아졌다. 직장을 찾는 직원 입장에서는 더 좋은 베네핏을 제공하는 직장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그 중 직장인 은퇴연금플랜 또는 직원베네핏플랜(Employees Benefit Plan)으로 불리는 기업은퇴플랜은 직원에게 보장 된 은퇴연금을 제공할 수 있어 직장을 선택할 때 선호도가 높다. 또한 이런 기업플랜을 제공하는 기업측에도 세금혜택및 경비에 대한 베네핏을 제공하여 직원과 기업 모두 좋은 효과를 제공 받게된다.
구인란 해소를 돕는 직원 베네핏 플랜 (Employees Benefit Plan)

현재 캘리포니아주를 포함한 10여 개 다른 주에서는 이러한 기업은퇴플랜을 법적으로 의무화 했으며 계속 확산중에 있다. 오너를 포함하여 직원이 5명 이상인 기업은 내년 6월 30일 이전까지 이런 기업은퇴플랜을 반드시 제공, 운영하여야 벌금을 피할 수 있다.
직원베네핏플랜은 크게 DC(Defined Contribution Plan)와 DB(Defined Benefit Plan)로 나뉘고 그 중 401(k)s, 펜션플랜(Pension Plans) 같은 것이 대표적이다. 각 플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401(k) : 직원이 납부, 회사 매치업 가능, 직원이 투자 펀드를 선택, 플랜이 종료되거나 회사를 옮길 경우 롤오버 가능, 소득보장 없음.

*펜션연금플랜 : 고용주가 납부, 고용주가 투자 펀드를 결정, 펀드가 종료 또는 잘못 관리될 경우 보증, 보장소득 있음

-납부금
펜션연금은 고용주가 후원하는 것으로, 고용기간 및 급여 등을 고려하여 종업원 복리후생 금액를 계산하고 그 금액을 만들기 위한 납부를 진행, 운영한다. 또한 펜션연금을 활용한 기업주와 기업 중역에 대한 베네핏으로 회사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은퇴연금 조성을 가능하게 한다. 직원은 401(k)에 납부한다. 회사는 직원에게 매치를 제공할 수 있으나 꼭 해야하는 의무사항이 아니다. 납입액 산정에 있어 최소한 회사가 매치하는 기준까지는 납입을 하는 것이 직원 입장에서는 더 효과적이다.

-보장인컴
펜션연금제도는 보장소득을 제공하며, 투자및 운영, 관리에 대한 책임은 플랜을 제공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보장인컴 창출을 위한 펜션연금이 사용하는 공식은 일반적으로 회사에 근무한 연수와 직원의 나이,인컴등을 적용하여 산출한 후 회사가 납부하게 된다.
401(k)의 퇴직소득은 기부금, 매치, 투자 성과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펜션연금제도의 장점은 보장된 수입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전 세대에 비해 연금혜택을 제공하는 기업이 더 적어졌다. 이것은 은퇴를 위한 저축의 부담이 개인에게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 퇴직 시 펜션연금과 같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충분한 다른 저축 방법을 찾아야 한다. 기업은 이런 기업연금플랜 운영에 있어 올바른 방향에 있는지 확인하려면 최소 1년에 한 번 이상 플랜운영에 관한 점검을 해야한다. 법적 의무사항 리포트 및 관리에 대한 정확한 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

최종수정: 2021/07/14 10:43:56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