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생명보험을 은퇴플랜으로 활용하는 방법

전문가칼럼

생명보험을 은퇴플랜으로 활용하는 방법

다가올 은퇴를 생각해 적절한 생명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 중 평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은 첫째, 사망시 남아있는 가족의 안정된 재정상황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둘째, 재정을 보호하고, 세금을 관리하며, 다양한 요구와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현금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렇게 유용한 종신보험으로서의 생명보험에 대해 알아 본다.
생명보험을 은퇴플랜으로 활용하는 방법

1. 저축성 생명보험
종신보험의 종류 중 하나인 저축성 생명보험은 생명보험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사망보장금 제공은 물론 은퇴 후 퇴직소득을 보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재정자금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도록 집중된 플랜이다. 저축성 생명보험의 가장 흥미로운 기능 중 하나는 생명보험 안에 쌓인 자금을 대출정책을 통해 비과세적인 노후인컴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즉 IRS 정책 규정에 의해 생명보험 속의 현금을 론 형식으로 사용할 경우는 소득으로 보고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2. 은퇴시기 절세효과
저축성 생명보험의 쌓인 현금을 활용해 노후소득을 보충하게되면 다른 퇴직금 계좌에서 인출하는 금액을 줄일 수도 있다. 이러한 은퇴계좌에서 인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규 소득으로 과세대상이 된다. 반면 은퇴계좌와 저축성 생명보험, 둘 다에서 수입을 얻는 것은 더 낮은 세금 요율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3. 유연성
만약 정년이 되기 전에 돈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될까? 저축성 생명보험의 기능 중 론인출 방식은 이용하는 연령제한 조건이 없다. 저축성 생명보험에 론인출금은 어떤 목적으로든 사용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소득세로부터 자유롭다.
최종수정: 2021/05/06 11:56:07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