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세금 이야기] C 주식회사(C-Corporation)

주식회사는 주식을 발행하여 자본을 조달하는 형태로 보통 코퍼레이션, 인코퍼레이션 또는 약자로 Corp. 또는 Inc. 등으로 쓰이며 일반적으로 법인이라고 불린다. 개인과는 별도의 한 주체로서 사업을 영위하게 되며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발생하는 각종 채무, 채권, 소송 등에 있어 독립적인 주체로서 책임을 지게 된다.

08-04-2021
kiwook uhm
기업에 더 유익한 직장인 은퇴플랜

근로자에게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 은퇴계획을 제공하는 기업이 선정됐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원 5명 중 4명은 직접적인 급여인상보다 401(k)와 같은 직장인 베네핏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버클리대학의 한 조사에서는 중소기업 및 개인 비지니스 오너의 60%가 기업은퇴연금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08-04-2021
yunejung chang
401(k)와 달리 특정 직원만을 위한 기업플랜

ERISA( Employee Retirement Income Security Act ) 는 1974년에 제정된 근로자 퇴직소득 보장법이다. 근로자의 퇴직소득을 보호하고 플랜에 대한 정보와 투명성, 수탁의무 이행을 위해 제정된 규정이다.

07-29-2021
yunejung chang
지수형 은퇴 저축 수단… '멕킹(MECing)' 지수형 생명보험과 지수형 연금

지수형 생명보험과 지수형 연금은 모두 중요한 은퇴 저축 수단으로 활용되는 금융 상품들이다. 지수형 생명보험은 홀 라이프(whole life)나 유니버설(universal life), 투자성 생명보험(variable life) 등과 같이 저축성 생명보험의 일종이다. 이들 간의 가장 큰 차이는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법에 있다고 볼 수 있다.

07-28-2021
ken choe
401(k) / 기업연금의 "FORM 5500"에서 벌금 폭탄을 피하려면…

미국 내 각주 정부의 기업연금 의무화 추세에 따라 최근 중소기업들의 기업연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기존에 401(k)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 뿐만 아니라, 새롭게 플랜을 시작하는 기업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들이 있다. 특히, 401(k)를 운영하는 모든 기업들은 매년 국세청(IRS) 과 노동청(DOL)에 플랜운영에 대한 사항들을 FORM 5500를 통해 보고해야 할 의무가 있다.

07-23-2021
brian lee
이름과 상속계획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이민 온 미국교포들의 경우 부모님이 지어주신 이름과 다른 이름으로 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남편의 성을 따르거나 아니면 시민권을 따면서 미국식 영어이름으로 이름을 바꾸거나 아니면 한국이름과 미국이름을 같이 묶어서 쓰는 경우가 종종 있다.

07-23-2021
yujin park
1인 기업 위한 401(k)

솔로 401(k)의 적립액은 총 세 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첫째 부분은 SEP IRA처럼 월급의 25%까지를 이윤공유(Profit Sharing) 형식으로 회사가 넣어 주는 고용주 적립이다. 두 번째 부분은 자신의 월급에서 1만9500달러까지 세금 유예로 넣는 직원 급여 유예(Employee Salary Deferral)다. 그리고 세 번째 부분이 50세 이상의 경우 추가로 캐치업 컨트리뷰션(6500달러)까지 더해지면 대부분SEP IRA보다 더 많은 금액을 적립할 수 있다. 솔로 401(k) 플랜의 장점이다.

07-22-2021
scott park
직원5인 이상 기업이 반드시 제공해야 하는 직장은퇴연금 의무화

캘리포니아주는 직장 은퇴연금 의무화 규정을 지난 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 해 6월30일까지는 직원 50인 이상, 2022년 6월30일까지는 직원 5인 이상의 기업은 반드시 직장 은퇴연금을 제공해야 한다. 그 시작점에는 캘세이버(CalSavers)라고 하는 캘리포니아 주정부에서 시행하는 은퇴연금 프로그램을 의무화하면서, 직원 5인 이상의 모든 기업은 내년까지 캘세이버 프로그램이나 401(k)s와 같은 기업 은퇴연금을 의무적으로 가입, 제공해야 벌금을 피할 수 있다.

07-22-2021
yunejung chang
[알기 쉬운 세금 이야기] 온라인 거래와 판매세

최근 들어 많은 자본을 투자하지 않고도 전국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전자상거래에서 많은 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판매세(Sales Tax)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하는 문제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판매세는 식료품과 타주 그리고 해외로 운송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판매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하지만 대부분 인터넷상에서 판매되고 취급되는 품목은 일반 소모품으로 일반 매장에서도 판매되어 판매세가 부과되는 품목들이 대부분이다.

07-20-2021
kiwook uhm
인플레이션…지속적이냐 일시적이냐가 문제

팬데믹 회복경제로 볼 수 있는 2021년 경제의 쟁점은 당연히 '인플레이션(inflation)'이다. 직접적인 물가상승 지표는 물론, 실업률, 고용지표, 공급자 구매지수(PMI) 등 전반적 경제활동의 역동성을 가늠하게 하는 다른 여러 경제 데이터들도 결국 인플레이션의 '바로미터(barometer)' 역할을 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하고 투자할 것인가.

07-20-2021
ken choe
자영업 비즈니스를 위한 은퇴 및 절세 전략 - SEP IRA vs. Solo 401(k)

2019년 말 갤럽조사에 따르면 미국 근로자의 거의 30%가 자영업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은 Covid-19으로 인한 취업환경의 변화로 자영업 증가추세는 가속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개인 IRA보다는 비즈니스를 통한 절세 및 은퇴연금 전략은 훨씬 더 다양하고 혜택도 넓다. 일반적으로 자영업(가족경영 포함)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플랜으로는 SEP IRA와 Solo 401(k) 플랜이 대표적이다.

07-20-2021
chanwoo park
인출계획에 신경 쓰자…열심히 모은 은퇴자산, 효율적 세무관리 필요

흔히들 은퇴준비는 은퇴할 때 필요한 돈을 모으는 일로만 생각하기 쉽다. 은퇴설계에는 분명 자금축적, 자금증식이 중요한 시기가 있다. 그리고 이 기간 중에는 가능한 세금공제나 투자수익에 대한 세무유예, 혹은 면세혜택 등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권장된다. 투자자들도 이런 혜택이나 방법들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다.

07-14-2021
ken choe
구인란 해소를 돕는 직원 베네핏 플랜 (Employees Benefit Plan)

팬더믹으로 일할 직원을 찾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우수한 직원을 오래 보유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베네핏을 제공할 필요도 더욱 많아졌다. 직장을 찾는 직원 입장에서는 더 좋은 베네핏을 제공하는 직장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그 중 직장인 은퇴연금플랜 또는 직원베네핏플랜(Employees Benefit Plan)으로 불리는 기업은퇴플랜은 직원에게 보장 된 은퇴연금을 제공할 수 있어 직장을 선택할 때 선호도가 높다. 또한 이런 기업플랜을 제공하는 기업측에도 세금혜택및 경비에 대한 베네핏을 제공하여 직원과 기업 모두 좋은 효과를 제공 받게된다.

07-13-2021
yunejung chang
Deceased Spouse Unused Exemption (DSUE)

바이든 행정부가 대통령 선거공약으로 내놓은 유산상속세 면제액 하향정책 덕분에 상속세에 대한 걱정이 늘고 있다. 부부가 트러스트를 만들면 대부분 배우자의 사망시 나머지 배우자가 다 재산을 상속받는 것으로 생각한다. 즉 남아있는 배우자가 자유롭게 재산을 쓰도록 한뒤 남은 배우자 마저 사망시 자녀에게 재산이 상속되는 방향으로 트러스트를 만든다.

07-11-2021
yujin park
기업연금 401(k) 시작할 때 고려할 사항

2018년 부터 미국 내 각 주(State)별로 IRA에 기반을 둔 직장연금 의무화 정책이 시행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오레건, 일리노이, 워싱턴 등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고, 뉴저지도 2021년부터 시행이 예정되어 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401(k) 플랜을 시작할때 반드시 결정해야 할 사항들을 살펴보자.

07-08-2021
brian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