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메디케어란 무엇인가?

전문가칼럼

메디케어란 무엇인가?

메디케어(Medicare)는 65세 이상의 시니어를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이라 할 수 있다.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살면서 40분기(10년) 세금을 납부하고 만 65세가 되거나 특정 질병 또는 장애가 있을 경우 연방정부로부터 메디케어를 받을 수 있다.
메디케어란 무엇인가?
메디케어(Medicare)는 65세 이상의 시니어를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이라 할 수 있다.
메디케이드(Medicaid)와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메디케이드란 정부에서 극빈자에게 제공하는 의료혜택으로, 캘리포니아에서는 Medi-Cal(매디캘)로 불리고 있다.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살면서 40분기(10년) 세금을 납부하고 만 65세가 되거나 특정 질병 또는 장애가 있을 경우 연방정부로부터 메디케어를 받을 수 있다. 메디케어는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파트 A (병원보험)
#파트 B (의사진료보험)
#파트 C (민간 의료보험사의 정부 메디케어 대행플랜)
#파트 D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메디케어 파트 A란?
메디케어 파트 A 는 병원 입원, 수술 등의 경우에 보험혜택을 제공한다. 전문 간호 기관이나 가정 방문간호, 호스피스 등에서도 혜택이 가능하다.
40분기(1분기=1크레딧) 세금 납부한 사람은 보험료를 내지 않지만 자격이 안 될 경우 보험료를 내고 파트 A를 살 수도 있다.
크레딧이 30 미만일 경우 $471, 크레딧이 30에서 39 사이일 경우 $259 의 보험료를 내면 파트 A를 살 수 있다(2020년 기준).

메디케어 파트 B란?
메디케어 파트 B는 의사 진료, 외래환자 진료, 그리고 다른 의료 서비스 등의 의료비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표준 파트B 보험료(148.50 2021년 기준)를 매달 납부해야 한다. 소득 수준에 따라 더 많은 보험료가 청구될 수도 있는데 개인 $88,000, 부부 $176,000 이상인 경우 인컴에 의해 더 많은 보험료를 내게 된다.

메디케어 파트 C란?
파트 C는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 (Medicare Advantage Plans) 으로도 불리는데,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은 메디케어가 승인한 민간 의료보험 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의료보험 플랜이다. 쉽게 말하면 민간 의료보험사가 정부로부터 약속된 댓가를 받고 정부의 메디케어를 대행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파트 C를 제공하는 민간 의료보험사들은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 정부의 오리지널 메디케어가 가진 보험혜택의 약점을 크게 보완하고, 보험사에 따라 무료 택시 서비스나 피트니스 클럽 사용권, 해외에서 응급상황 의료비에 대한 지원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메디케어 파트 D란?
메디케어를 가진 가입자가 가입할 수 있는 처방약 보험이다.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메디케어에서 승인한 보험 회사 또는 다른 개인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플랜에 가입해야 한다.


플랜 선택을 비교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Agent 에게 문의하거나 www.medicare.gov 또는 1-800-MEDICARE(1-800-633-4227) 로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최종수정: 2021/02/22 03:10:1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