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원금보장되는 안전성 높은 지수형 연금플랜

전문가칼럼

원금보장되는 안전성 높은 지수형 연금플랜

현재와 같이 불확실한 주식시장의 불안정을 피하기 위한 활용방법으로 지수형 연금플랜을 살펴보도록 하자. 원금보장의 버네핏과 함께 포텐셜 성장의 기회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합리성을 갖추고 있는 은퇴플랜이다.
원금보장되는 안전성 높은 지수형 연금플랜


은퇴를 앞둔 대부분 사람들이 은퇴 후 보장된 인컴을 유지 또는 보장하는 것에 집중해 평균 수익률에만 관심을 두는 것을 자주 접하게 된다. 그러나,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평균 수익률보다 수익률과 리스크 순서라고 할 수 있다.
지난 경기실적을 적용해 예를 들어 보자. 김씨와 박씨 두사람 모두 은퇴를 위해 50만 달러씩을 저축했다고 가정해 보자. 김씨는 1998년에 은퇴하고 연금을 받기 시작했고, 박씨는 2년 뒤인 2000년에 은퇴하고 김씨와 같은 금액의 연금을 인출하기 시작한다. 시간이 지나 두 사람 모두 자산이 똑같이 고갈되고 2년 간격으로 돈이 바닥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지만, 수익의 순서에 따라, 결과는 이런 예상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즉, 초반에 수익을 받고 시작한 경우가 손실로 시작한 경우보다 월등히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같은 표현으로 리스크의 순서 또한 연금 조성에 큰 영향을 주게된다. 리스크폭이 시작점에 가까울수록 자금 조성에는 악영향을 끼치게된다.
이러한 잠재적으로 노후 저축을 초과하여 생활하는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지수형 연금플랜, 인덱스 어뉴이티(Fixed Index Annuity)가 선택사항이 될 수 있다. FIA는 시장 침체와 성장 잠재력으로부터 보호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다.

*밸런싱 유지
이렇게 많은 잠재적 장애물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일부는 안정의 필요성과 성장 잠재력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퇴직소득 계획 상품을 찾고 싶을 것이다. FIA는 둘 다 제공할 수 있다. 지수형 연금 인덱스 어뉴이티는 마켓의 침체로 인한 손실 위험 없이 특정 지수의 성과에 기초해 부분적으로 이자가 인정될 가능성이 있다.



*재설정 기능
연간 재설정 기능은 매년 이자 크레딧에 고정되며, 이는 경기 감소 또는 침체로 인한 손실이 발생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간' 재설정 기능은 1년에 걸친 이자 받는 방식의 신용 선택조건에 적용된다. 1년 이상 기간의 경우 재설정 특성은 기간의 길이와 일치한다. 이 기능은 성장 및 퇴직금 보호에 도움이 된다. 이 방식은 시장 침체로 인한 쌓인 돈의 가치를 지킬 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 계산의 새로운 출발점은 낮은 지수 값에서 다시 시작하게 됨으로 성장 포텐셜을 기대 할 수 있다.



*안정성
지수형 인덱스 어뉴이티는 신뢰할 수 있는 일정 금액의 평생 인컴소득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FIA를 다른 은퇴 플랜 옵션중 시장의 등락에 직접 연동하게 한 경우와 비교했을 때, 그 위험 범위가 크게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장 침체로 인해 쌓아 둔 은퇴자금을 잃을 수는 없다고 목적한다면, 지수형 연금 인덱스 어뉴이티를 추가하는 것은 시장 침체로부터 안정된 보호를 제공하기 때문에 불확실한 위험성을 배제하며 퇴직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지수형 연금 인덱스어뉴이티는 퇴직 후 은퇴 인컴에 안정성을 더하려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일 수 있다.

최종수정: 2020/09/16 10:55:58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