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어뉴이티, 제대로 알면 은퇴준비가 더 쉬워진다

전문가칼럼

어뉴이티, 제대로 알면 은퇴준비가 더 쉬워진다

개인은퇴연금 플랜, 더 이상 귀 동냥으로 얻지 마세요. 정확한 정보로 안전한 은퇴플랜을 챙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뉴이티, 제대로 알면 은퇴준비가 더 쉬워진다
편안히 은퇴하는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목표 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은퇴계획을 세우고 준비할 때 다양한 금융상품을 살펴보게 된다. 은퇴플랜의 포트폴리오에는 성공적인 은퇴를 위해 도움이 되는 주식, 채권 , 뮤추얼 펀드등 다양한 금융플랜이 포함될 수 있다. 그 중 개인은퇴연금인 어뉴이티에 대해 알아보고 어뉴이티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 더 편안한 노후 준비를 해 보도록 하자.

#. 평생 보장인컴 제공
은퇴준비를 위한 금융상품 중 대부분은 목돈을 형성하기 위한 장기 저축플랜들이다. 이러한 플랜들이 보유하지 않는 부분 중에 어뉴이티플랜은 평생 보장인컴 옵션을 제공하여 은퇴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예를들면 50만달러를 예치했을때, 10년후 인컴베이스 어카운트에 2배 형성을 보장, 즉 100만달러에서 평생 보장된 인컴은 연5만달러를 시작으로 이후 연5만6000달러를 평생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물론 목돈 형성을 위한 플랜으로 사용 가능한 옵션도 함께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상황과 선택에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세금혜택
어뉴이티는 Qualified 와 Non-Qualified로 구분되어 가입이 가능하다. 즉 IRA기능으로 세금공제 혜택을 받는 어뉴이티가 있고 그렇치않은 것이 있게된다. 하지만 IRA기능이 아닌 어뉴이티라도 납부한 내 돈이 이자를 받고 커지는 기간에는 세금을 해마다 내지않고 은퇴 후 찾아쓸 때 까지 미뤄주는 방식이므로 서로 다른 형태의 세금혜택을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

#. IRS 규정
세금규정과 더불어 나이 규정이 있는데, 59.5세와 72세 규정이 있다. 은퇴연금으로 59.5세 이전에 인출시 페널티 부과, 72세부터는 반드시 인출해야 하는 최소인출규정이 발효되는 것이다. 72세 규정을 어길 시 페널티는 현재 50% 이다. 또한 어뉴이티플랜 자체의 계약기간에 관한 규정도 반드시 확인해야 불필요한 페널티를 피할 수 있다.

#. 다양한 투자방식
어뉴이티는 인슈런스회사에서 제공하는 개인은퇴연금플랜이다. 회사마다 다양한 이자받는 방식을 채택, 운영하고 있는데 이자방식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전통적 방식의 고정이자를 제공하는 것, 둘째 주식, 증권에 투자하여 수익을 받는 변동 이자방식, 셋째 지수 연동방식 채택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보장성 이자방식이 있다. 각각의 장점과 특징 그리고 투자자의 성향등을 감안하여 이자방식을 책정하여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겠다.
최종수정: 2020/09/02 10:45:52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