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processes information about your visit using cookies to improve site performance and offer advertising tailored to your interest. By continuing browser our site, you agree to the use of these cookies.


Privacy Policy
Skip to main contents
개인 은퇴연금-어뉴이티에 관한 잘못된 인식 6가지

전문가칼럼

개인 은퇴연금-어뉴이티에 관한 잘못된 인식 6가지

개인은퇴연금 어뉴이티는 평생 인컴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다. 어뉴이티의 기능을 정확히 살펴보고 활용하도록 한다.
개인 은퇴연금-어뉴이티에 관한 잘못된 인식 6가지
어뉴이티에 관한 많은 소문들이 있다. 또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무엇이 사실이고 무엇이 아닌지를 분간하는데 어려운 일이 될 수 있다. 어뉴이티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이해하고, 잘못된 소문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여기 어뉴이티에 관한 가장 일반적인 허위사실 중 6가지를 알려드린다.

1. 모든 어뉴이티는 동일하다
아니다. 어뉴이티는 많은 부분 공통적 속성을 가지고 있지만, 각 유형은 고유한 규칙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어뉴이티란 Lump sum(몫돈) 또는 일정액을 분납하고 그 대가로 미래의 설정한 시점에 일정금액을 평생 인컴으로 받는 보험사와 가입자의 계약이다. 옵션의 범위는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입후 즉시 연금혜택을 받는Immediate annuity와 계약한 일정기간 이후에 연금혜택을 받는Deferred annuity, 두 가지로 나뉜다. 즉시 연금혜택을 받는것을 선택하면 일시납부금을 예치후 30일 이후부터 즉시 연금을 받도록 선택할 수 있다. 반대로 일정액을 일정기간동안 나눠서 보험회사에 납부하는 방식은 계약 기간을 설정하고 이후에 연금혜택을 받는 옵션이 있다.

2. 늙어서야 어뉴이티에서 돈을 인출할 수 있다
아니다. 많은 어뉴이티플랜이 위약금 없이 넣은 돈의 일부금액을 꺼낼 수 있도록 허용하고있다. 일부 어뉴이티는 계약 기간이 설정된 경우 그 기간을 지켜내야 전체 혜택을 받는 조건이 있을 수 있다. 계약과 다르게 조기 인출로 수수료와 벌금이 부과될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많은 보험회사들은 수수료를 내지 않고 연 적립액의 최대 10%까지 인출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3. 모든 어뉴이티는 수수료가 높다
아니다. 대부분의 어뉴이티플랜은 유지비나 연회비가 없다. 연금 종류와 연금으로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진다. 연금액은 세금 혜택, 보장소득, 최소 보장밸류 또는 보장하는 최소 사망 보장금과 같은 다른 투자 옵션의 여러가지 특징을 제공할 수 있다. 어뉴이티 계약은 비용에 대해 투명해야 하므로, 높은 신뢰등급의 보험회사인지를 확인하는 것과 연금과 관련된 수수료를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다.

4. 가입자 사망시 어뉴이티에 돈은 없어진다
아니다. 사망시 보험사에 계속 플랜을 지속하길 원치 않는다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미리 계약상에 지정한 베네피셔리에게 남은 밸류의 금액을 몫돈 또는 일정기간 나누어서 지급하도록 할 수 있다.이러한 모든 내용은 어뉴이티 계약에 기록되어야 한다. 베네피셔리 지정은 변경신청이 가능하다.

5. 어뉴이티는 은퇴자만 할 수 있다
아니다. 어뉴이티플랜은 나이에 상관없이 저축과 은퇴수입을 위한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많은 젊은층은 이런 은퇴플랜을 그들의 미래를 위해서 저축도구로 사용하며 세금을 미루는 혜택 역시도 함께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플랜 가입 시, 인출 시기에 따른 IRS 인출규정 페널티를 이해하기 위해 자격 있는 회계사와 재정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6. 어뉴이티는 세금에 나쁜 영향을 준다
아니다. 어뉴이티에서 생성된 이자는 돈을 꺼내기 시작할 때까지 세금이 연기된다. 이런 세금유예는 매번 세금을 내면서 저축하는 것에 비교해서 더욱 효과적으로 은퇴를 위해 저축할 수 있다. IRA와 401(k)도 세금 유예를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연간 납입 한도액이 정해져있다. Fixed 어뉴이티에는 일반적으로 IRS 연간 납부한도액 설정이 없다. 이러한 플랜은 장기 저축플랜이며 세금유예 혜택이 있다. 이렇듯 퇴직소득을 늘리려고 준비한다면 어뉴이티플랜은 소중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최종수정: 2020/08/10 01:56:58PM